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힐튼 부산 – 써머 애프터눈 티세트

힐튼 부산의 최상층에 위치한 맥퀸즈 라운지에서 여름 느낌이 물씬 느껴지는 ‘썸머 애프터눈 티세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번 애프터눈 티세트는 다채롭고 시원한 컬러가 돋보이는 디저트들로 준비했다. 여름 제철 과일을 주 재료로 사용해, 달콤 새콤한 과일의 향을 느낄 수 있으며 함께 제공되는 웰컴 스콘은 화이트 초콜렛을 넣어 보다 부드럽고 촉촉한 맛을 음미하도록 업그레이드 했다.

1단 트레이에는 여름을 상징하듯 아기자기한 디저트들이 디스플레이 돼 상큼한 블루레몬 큐라소와 코코넛 파나코타를 담은 ‘블루 하와이젤 글라스’, 블루베리 고래쿠키 그리고 파란 설탕가루로 데코레이션 해 마치 여름 휴가를 상징하듯 튜브 모양의 쿠키가 놓여 시각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망고의 맛과 향으로 달콤함을 선사할 ‘망고 무스’, 새콤하고 달콤한 ‘허니 레몬 마카롱’까지 더해져 상큼한 분위기를 더했다.

2단 트레이에는 과일 패션후룻과 씨앗을 넣어 만든 ‘패션후룻 타르트’, 촉촉함이 살아 있는 ‘망고 생크림 케이크’, 진한 초코에 코코넛과 피스타치오가 뿌려져 느끼하지 않은 달콤함을 선사하는 ‘초콜렛 휘낭시에’ 등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디저트들로 마련된다.하단의 트레이에는 이탈리아식 ‘토마토와 리코타치즈 오픈 샌드위치’와 ‘여름 과일 샌드위치’가 놓여져 보다 다양하고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해당 프로모션은 8월 31일까지 진행된다.

‣ 더본코리아 – 백종원의 매콤닭볶음탕

더본코리아가 가정간편식(HMR) 신제품으로 ‘백종원의 매콤닭볶음탕’을 출시했다. 이번 ‘매콤닭볶음탕’은 식사나 안주로 먹기 좋은 닭볶음탕을 가정이나 야외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 제품이다. 백종원 대표의 노하우가 담긴 칼칼한 양념과 질 좋은 식재료를 사용해 계속 입맛 당기게 하는 특유의 감칠맛이 일품이다.

이번 제품은 엄선한 국내산 닭고기를 매콤한 양념에 푹 익혀 부드러운 육질과 칼칼하고 진한 국물맛을 자랑한다. 특히 한 팩에 굵직한 닭다리가 한 개씩 들어있어 먹음직스러운 비주얼까지 갖췄다. 매운 맛을 달래주는 달콤한 고구마와 양념이 잘 배는 구멍떡, 쫄깃한 납작면까지 들어있어 푸짐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더본코리아의 ‘매콤닭볶음탕’은 전자레인지에 데우거나, 냄비에 담아 약 7분간 끓이기만 하면 간편하게 맛볼 수 있다. 혼자서 식사를 해결해야 되는 혼밥족을 비롯해 초간단 식사 메뉴 또는 안주 메뉴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며 최근 급증하고 있는 캠핑족들이 야외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로도 활용하기 좋다. 이번 신제품은 코스트코에서 단독으로 판매하는 상품이다.

‣ 롯데칠성음료 – 마스터 토닉워터 2종

롯데칠성음료가 여러 종류의 술을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드링크 믹서 신제품 ‘마스터 토닉워터’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최근 홈술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소주, 위스키, 보드카 등의 술을 취향에 맞게 음료와 섞어 마시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점에 주목해 출시됐다.

롯데칠성음료는 술의 종류에 따라 최상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마스터 토닉워터’와 ‘마스터 토닉워터 제로’ 2종으로 선보였다. 마스터 토닉워터는 토닉 특유의 씁쓸한 맛과 단맛, 과일향을 정교하게 배합한 제품으로 소주와 섞어 ‘소토닉(소주+토닉워터)’으로 마시면 최고의 조합을 즐길 수 있다.

마스터 토닉워터 제로는 당분은 빼고 풍부한 레몬향을 더해 위스키와 믹스하면 달지 않고 깔끔한 맛과 고유의 풍미를 함께 느낄 수 있다. 또한 400mL 용량으로 출시돼 여러 명이 넉넉하게 즐길 수 있으며 한 병을 다 마실 때까지 톡 쏘는 청량감이 유지될 수 있도록 탄산을 아낌없이 넣은 점도 특징이다.

‣ 롯데제과 – 공부할 때 씹는 껌, 운동할 때 씹는 껌

롯데제과가 껌 신제품 2종 ‘공부할 때 씹는 껌’과 ‘운동할 때 씹는 껌’을 선보였다. 때(Time)와 장소(Place), 상황(Occasion)에 따라 제품을 세분화하는 마케팅 전략(TPO)을 적용해 이름부터 제품의 특징이 그대로 드러나게 한 제품이다.

‘공부할 때 씹는 껌’은 피로 개선을 돕는다는 콘셉트로 홍삼농축액에서 추출한 진세노사이드를 첨가했으며 ‘운동할 때 씹는 껌’에는 체내 에너지 생성을 돕는 비타민 B2와 B3를 첨가했다. 이 껌은 휴대가 간편하도록 접어서 보관하는 납작한 케이스 형태로 설계됐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