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붐바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9억 뷰를 돌파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10일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에 이날 오후 '붐바야' 뮤직비디오가 9억뷰를 넘어섰다며 이를 기념하는 축전을 게재했다.

앞서 12억뷰를 달성, K팝 그룹 뮤직비디오 조회수 최고 기록을 유지 중인 '뚜두뚜두'와 9억뷰 'Kill This Love'에 이은 블랙핑크 통산 세 번째다.

'붐바야'는 '휘파람'과 함께 블랙핑크의 데뷔를 알린 곡이다.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신나는 드럼 비트가 인상적이다. 2016년 8월 발매 당시부터 지금까지 글로벌 음악 팬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으며 뮤직비디오뿐 아닌 안무 영상도 2억뷰를 바라보고 있다.

지난달 26일 발표된 'How You Like That'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첫날 8630만 뷰를 기록하며 '24시간 내 유튜브 동영상 최다 조회수' 등 5개 부문을 기네스 월드 레코드를 기록했다. 이후 약 32시간 만에 1억뷰, 7일 만에 2억뷰 돌파라는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역대 최단 시간 기록을 세워 글로벌 파급력을 증명했다.

블랙핑크는 총 19개 억대뷰 영상을 보유했다. 총 누적 조회수는 100억뷰 이상이다. 이 역시 K팝 그룹 최다 수치다. 블랙핑크의 또다른 히트곡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 역시 9억뷰를 눈앞에 두고 있다.

이에 힘입어 블랙핑크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최근 2주일 사이에만 약 350만 명이 늘어 이날 현재 4100만명을 넘어섰다.

한편 블랙핑크 'How You Like That'는 국내외 각종 음원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팬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