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지치고 힘든 요즘. 그럼에도 모두가 묵묵히 일상을 살아내며 하루하루를 버텨나가고 있다. 이 중에서도 보다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의료현장 최전선에서 고생하고 있는 의료진들에 대한 감사의 목소리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가만히 있어도 숨이 턱턱 막히는 날씨에 종일 방진복과 마스크를 착용하고 생활해야 하는 상황에서도 마지막까지 환자들을 놓지 않는 의료진들에 대한 응원과 격려가 ‘#덕분에챌린지’로 전파되고 있는 것. 이에 기업과 기업인들도 한 목소리로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움직이고 있다.

 

▲ 오비맥주

오비맥주는 10일 공식 SNS 채널에 ‘덕분에 챌린지’ 참여 사진을 게재하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과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든 국민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오비맥주 배하준 대표와 임직원들은 ‘존경합니다’를 뜻하는 수어 동작을 함께하며 의료진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표현했다.

오비맥주는 국내 주류업계에서 가장 먼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전방위 지원에 나선 바 있다. 지난 2월 초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우려로 격리 생활 등에 필요할 경우에 대비해 생수 8970병(2L 기준)을 희망브리지에 전달했다. 3월에는 코로나19로 큰 피해를 입은 대구, 경북지역의 안전을 위해 총 10억원의 기부금과 긴급구호품을 기탁했다. 또한 코로나19 사태 이후 매출 급감으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전국 주류도매사를 돕기 위해 주류구매대금 상환 기일 연장 등 대규모 지원책도 시행했다.

 

▲ 농심켈로그

한국마즈 정선우 대표의 지명을 받은 농심켈로그 정인호 대표이사/사장은 임직원들 그리고 콘푸로스트의 마스코트 ‘토니’, 첵스 초코의 캐릭터 ‘체키’와 함께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 동작으로 국민 건강과 안전을 위해 애쓰고 있는 의료진을 향한 감사를 표했다.

농심켈로그는 코로나19로 인해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작한 지난 3월부터 전 직원이 재택 근무를 이어오고 있으며, 매일 사내 기본 방역을 시행하는 등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한 이후에도 방역 지침을 엄격히 준수해오고 있다. 5월에는 한국사회복지협회 전국푸드뱅크와 함께 ‘이머전시 푸드팩’에 동참해 코로나19로 위기에 처한 소외계층을 위한 식품 지원에도 앞장섰다.

 

▲ 손오공

완구 전문기업 손오공의 김종완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이 코로나19의 최전선에서 애쓰는 의료진을 응원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손오공은 공식 인스타그램에 지난 8일 ‘덕분에 챌린지’ 참여 사진을 업로드하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분투하는 의료진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했다.

김종완 손오공 대표는 “모두의 응원이 모인다면 애쓰시는 의료진과 모든 관계자분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는 믿음에서 이번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라며 “어려움 속에서도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분들 덕분에 우리는 희망을 볼 수 있게 되었다. 손오공도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겠다”라고 전했다.

 

▲ 한국마즈

한국마즈 정선우 대표이사는 재택근무중인 직원들과 함께 참여하여 눈길을 끈다. 직원들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 한국마즈는 지난 2월말부터 재택 근무를 시행중이며, 많은 직원들이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하여 개인 공간에서 가족과 함께 참여한 점이 돋보인다.

한국마즈는 글로벌 마즈의 COVID19 기부 캠페인에 동참하며 지난 5월 25일 코로나19 전담 병원인 서울서남병원 의료진 및 의료 자원봉사자들에게 자사 제품 스니커즈와 이클립스 약 5만 개를 전달한 바 있다. 2월부터 선제적인 재택근무를 도입하여 정부 지침을 철저히 따르고, 직원 안전을 위해 전 직원 마스크 배부, 코로나 블루 예방 멘탈 케어 프로그램 등을 실시하며 코로나19의 슬기로운 극복을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진행중이다.

 

▲ 이녹스

㈜이녹스 박정진 대표이사와 임직원들이 판교 소재 오피스에서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녹스는 지난 2월말 코로나19로 인해 가장 큰 어려움을 겪고 있었던 대구/경북지역 현지 의료진들에게 의료진用 마스크 1만 3천여장을 긴급하게 수급하여 ‘대구 의사회’에 전달하는 등 사회 공헌 활동도 계속해서 진행하고 있다.

박정진 대표이사는 "방역 최전선에서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불철주야 헌신하는 의료진들에게 깊은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보낸다”고 밝혔다.

 

덕분에 챌린지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의료진 덕분에 우리 사회가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해 나가고 있다는 의미를 담아 시작한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존경’을 뜻하는 수어 동작 사진과 응원 메시지를 해시태그(#덕분에캠페인, #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 #국민덕분에)와 함께 SNS 계정에 올리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