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드랑이 굴욕의 계절이 시작됐다. 기온이 오를대로 올랐으니, 더 이상의 겨드랑이 방치는 용납될 수 없다. 

악취를 내뿜는 박테리아의 성장을 막아주는 데오트란트가 최근 불티나게 팔려나가고 있지만, 우리들의 부엌에도 천연 데오드란트 재료들이 넘쳐나고 있다. 미국 온라인매체 리틀띵스가 소개한 데오드란트를 대신할 수 있는 천연 땀 냄새 제거제 7가지를 소개한다.

 

1. 베이킹소다와 옥수수 전분 

베이킹소다와 옥수수 전분이 겨드랑이 냄새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은 널리 알려져 있다.  베이킹소다와 옥수수 전분을 결합하면 수분 제거에 탁월한 물질이 돼 땀 속의 지방과 단백질을 없애줄 수 있다.

2. 레몬즙 

레몬에 즙을 내서 발라도 좋다. 즙이 마르기 전에 빨리 바르면 된다. 레몬즙 속의 구연산이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데 놀라운 효과가 있다. 또한 레몬은 상큼한 향기가 나기 때문에 몸에서 나는 악취도 커버해주기 때문에 일석이조다. 

 

3. 소독용 알코올 

소독용 알코올, 천연은 아니다. 하지만 어느 집에나 있으며 피부를 안전하게 소독하고 표면을 깨끗이 해준다. 스프레이 병에 넣어 뿌려주도록 하며, 알코올은 가연성 물질이라는 것을 기억하고 절대 불 근처에서 뿌리는 일은 없도록 한다. 

4. 하마메리스(피부 상처 치료용 액체) 

민감한 피부도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재료다. 여드름 치료와 다른 국소 질환을 보유하고 있어도 사용해도 좋다. 하마메리스를 솜에 적신 후 겨드랑이를 가볍게 두드리면 깨끗하고 건조하게 겨드랑이 냄새를 없앨 수 있다.

 

5. 코코넛 오일 

기름기가 넘쳐나는 코코넛 오일이 데오드란트 역할을 할 수 있을까? 의심이 들겠지만, 파우더를 함께 사용하면 코코넛 오일은 훌륭한 컨디셔너와 해독제 역할을 해줄 것이다. 또한 코코넛 오일은 좋은 향이 나기 때문에 냄새 커버에도 좋다. 

6. 에센셜 오일 

천연 성분으로 가득 찬 에센셜 오일은 진정효과와 살균효과가 있는 것도 있고, 일부는 단지 정말 좋은 냄새를 맡기 위한 것도 있다. 아몬드, 살구, 헤이즐넛 또는 올리브 오일 등 당신이 가지고 있는 에센셜 오일을 별도의 용기에 덜어 희석시켜 사용하도록 하자. 

 

7. 손 세정제 

손 세정제는 다소 건조하지만 세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탁월하기 때문에 암내 제거에는 확실히 이상적인 물건이다. 겨드랑이가 민감한 상태가 아닐 때 손 세정제를 사용해서 암내를 제거하자.

 

 

사진 = 리틀띵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