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재만으로도 기대와 궁금증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모범형사’ 오정세가 드디어 첫 등장한다.

사진=블러썸스토리, JTBC스튜디오 제공

지난 6일 진행된 JTBC 월화드라마 ‘모범형사’ 제작발표회에서 오정세는 자신이 맡은 오종태를 “많이 나쁜 사람”이라고 소개했다. 이에 드라마 팬들 사이에서 벌써부터 다양한 추측을 양산해내며 단숨에 화제의 인물로 떠올랐다. 그러나 지난 방송에서 모습을 드러내지 않아 궁금증을 끌어올렸다.

앞서 공개된 3회 예고 영상에 등장한 오종태는 직원을 무자비하게 폭행하면서도 낯빛 하나 변하지 않았다. 때마침 그를 찾은 사촌 오지혁(장승조)에게 “너 아직도 형사냐?”라고 반문하는 것만으로도 서늘한 긴장감을 자아냈다.

오종태에게 오지혁은 그저 태생부터가 하찮은 존재였다. 자신의 아버지에게 유산을 물려받아 한순간에 몇백억짜리 인간이 됐다는 건 절대 용납할 수 없었다. 13일 방송을 앞두고 공개된 스틸에 오지혁을 향한 오종태의 살벌한 눈빛과 오묘한 표정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재산을 곧 그 인간의 가치로 여기는 인천제일신탁 대표 오종태는 ‘5년 전 살인 사건에 연루되어 있는 인물’이란 설명 외 밝혀진 게 없었다. 그가 5년 전 그 사건과 관련해 숨기고 있는 비밀은 무엇일지, 진실을 좇는 강도창(손현주), 오지혁과 어떻게 얽히게 될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JTBC ‘모범형사’는 13일 오후 9시 30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