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준이 '십시일반' 출연을 결심한 이유를 밝혔다.

사진=MBC

배우 김혜준이 MBC 새 수목 미니시리즈 '십시일반'으로 첫 드라마 주연에 도전한다. '십시일반'은 유명 화가의 수백억 대 재산을 둘러싼 사람들의 치열한 두뇌싸움을 그린 블랙 코미디 추리극이다.

신선한 장르와 호기심을 자극하는 플롯으로 많은 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는 가운데, ‘십시일반’은 어떤 드라마인지, 그리고 이 드라마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지 드라마를 이끌어갈 배우 김혜준에게 직접 물어봤다.

◆ "반전에 반전이 거듭되는 재미있는 대본"

가장 먼저 김혜준 배우에게 왜 '십시일반'을 선택했는지 물었다. 그는 망설이지 않고 대본의 재미를 꼽으며 "한정된 공간, 한정된 인물들의 관계를 그림에도 불구하고 예측하기 어렵고 반전에 반전이 그려지는 점이 긴장감 넘치고 재미있었다"고 그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함께 호흡을 맞춘 배우들도 '십시일반'을 선택한 이유 중 하나였다며 "빛나로서 부딪히는 인물들이 선배님들이 많다. 선배님들과 작업도 기대가 됐다"고 덧붙였다.

◆ "유빛나, 당당함을 닮고 싶은 캐릭터"

김혜준은 '십시일반' 속 화가의 친딸 유빛나를 연기한다. 화가의 생일 파티에 참석하기 위해 엄마 김지혜(오나라 역)과 함께 화백의 저택을 찾았다가, 원치 않는 두뇌싸움에 휘말리게 되는 인물이다. 무엇이든 스스로 해결하려는 당찬 성격의 소유자.

사진=MBC

이러한 유빛나의 매력을 설명해달라는 질문에 김혜준은 "빛나는 본인의 신념대로 야무지게 정의롭다"며 "그런 당당함이 나도 닮고 싶은 매력인 것 같다"고 이야기해 기대를 더했다.

◆ "'나'보다는 가족의 앙상블이 돋보이는 작품 되길"

특히 김혜준은 이번 작품을 통해 처음으로 드라마 주연에 도전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이와 관련 김혜준은 이번 작품에 임하는 각오와 목표에 대해 "'나'라는 한 사람이 보이기보다, 앙상블을 맞춘 가족들 사이의 '빛나'가 보이길 바란다. 함께 호흡을 하며 균형을 맞추기 위해 모두가 노력했는데, 그게 드라마에 잘 녹아내려 긴장감이 더 살아나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처럼 김혜준은 자신이 돋보이기보다 드라마의 완성도를 더욱 고민하며 촬영에 임했다. ‘십시일반’ 촬영 현장에서도 김혜준은 다른 배우들과 끊임없이 대화하고 소통하며 최고의 호흡을 만들어갔다는 전언이다.

한편 '십시일반'은 오는 22일 밤 9시 30분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