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진흥위원회와 에스와이코마드가 함께하는 청춘들을 위한 ‘코로나19극복 특별기획전 – 청춘예찬’이 30초 예고편 공개와 동시에 첫 GV 일정을 알렸다.

사진=에스와이코마드 제공

이번에 공개된 ‘청춘예찬’의 30초 예고편은 ‘맘마미아’의 촬영지 그리스 스코펠레스 섬을 배경으로 한 풋풋한 지중해풍 로맨틱 뮤지컬 영화 ‘이별식당’과 2019 서울국제영화제 최우수 한국영화상을 수상한 힐링 뮤지컬 영화 ‘어게인’ 등 이번 기획전을 통해 관객들과 미리 만나는 신작 2편이 그 포문을 연다.

이어 스물아홉 취준생 성혜에게 찾아온 뜻밖의 반전을 다룬 정형석 감독의 영화 ‘성혜의 나라’와 음악적 뿌리를 찾아 쿠바에 간 뉴올리언스 재즈밴드의 로드무비 재즈 다큐멘터리 ‘프리저베이션 홀 재즈밴드’, 그리고 로맨틱 누벨바그의 거장 자끄 드미 감독의 대표작 ‘쉘부르의 우산’과 ‘시월애’ 이현승 감독의 국내 최초 극장 개봉 서핑영화 ‘죽도 서핑 다이어리’ 등 코로나19 여파로 극장에서 일찍 사라졌던 작품들도 다시 만날 수 있게 구성돼 있다.

사진=에스와이코마드 제공

한편 ‘청춘예찬’의 GV 소식도 함께 공개됐다. 13일 부여 금성시네마에서 ‘성혜의 나라’를 연출한 정형석 감독과 영화의 두 주인공 송지인, 강두 배우가 참석한 가운데 영화가 종료된 오후 3시 40분 이후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청춘예찬’ GV는 관객들에게 꾸준한 위로와 응원을 전하기 위해 전국의 다양한 중소상영관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다양한 작품과 GV가 마련돼 있는 ‘코로나19 극복 특별기획전 – 청춘예찬’은 지난 9일 시작해 9월까지 중소상영관을 중심으로 전국 영화관에서 꾸준히 상영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