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가 국내 모든 음악방송의 트로피를 싹쓸이하며 막강한 음원파워를 입증했다.

13일 블랙핑크 첫 정규앨범 선공개 타이틀 ‘How You Like That’이 멜론을 비롯해 네이버, 벅스 등이 발표한 7월 2주차(6일~12일) 주간차트 1위를 휩쓸었다.

국내외 주요 유통사의 실시간 데이터를 종합 집계하는 한터차트 주간 음원 랭킹에서도 2주연속 1위를 차지하며 그야말로 ‘올킬’의 위엄을 보여줬다. 특히 멜론의 변경된 시스템 24Hits에서 18일째 정상을 지키며 데뷔 이래 가장 긴 차트 장기집권을 이뤄냈다.

이 밖에도 SBS ‘인기가요’, MBC M ‘쇼!챔피언’, Mnet ‘엠카운트다운’, KBS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에서 총 6개의 트로피를 받았다. 특히 음악방송 출연 때마다 흔들림없는 라이브 실력으로 큰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방송 직후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앙코르 직캠은 매번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이어나가고 있다.

해외 반응도 뜨겁다. ‘How You Like That’는 발매 직후 아이튠주 전 세계 64개국 1위,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인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차트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와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는 각각 20위와 33위로 진입하며 K-POP 걸그룹의 역사를 새롭게 써내려갔다.

한편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는 공개 첫날 8630만뷰를 기록한 데 이어, ‘24시간 내 유튜브 동영상 최다 조회수’를 비롯해 5개 부문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