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여당 내에서 처음으로 故 박원순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에 대해 사과의 뜻을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13일 김 의원은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당의 일원으로서 서울시민과 국민 여러분께 깊은 사과를 드린다”며 “향후 당 소속 공직자에 불미스런 일이 없도록 당 차원의 성찰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박원순 서울시장의 죽음에 다시 한 번 애도를 표한다. 그가 시민운동가로서, 행정가로서 한 헌신은 누구도 부인하기 어렵다”며 “피해 호소인에 대한 비난과 2차 가해가 있어서는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의원의 발언이 알려지자 민주당 권리당원 게시판에는 그를 비판하는 글이 다수 올라왔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한 당원은 “당과 정체성을 하루 이틀 달리한 것이 아니고 사사건건 미래통합당과 궤를 같이하는 자를 최고위원이랍시고 당에 두는 자체가 이해 불가”라며 제명을 요구했다.

또 “당장 탈당하고 정의당을 가든 통합당을 가든 수준에 맞는 당을 찾아가라” “통합당의 부산시장 당내 경선 후보로 적극적으로 추천한다”는 의견도 있었다.

한편 이해찬 대표는 박 시장에 대한 추모의 뜻을 밝혔다. 이 대표는 “열정만큼이나 순수하고 부끄러움이 많았던 사람이기에 그의 마지막 길이 너무 아프고 슬프다. 이제 남은 일은 뒷사람들에 맡기고 편히 영면하시기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