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병원이 지난 13일 인공지능 챗봇 전문솔루션 기업인 인라이플과 인공지능 기반 고객 응대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인라이플 제공(최원준 건양대병원 의료원장, 인라이플 한경훈 대표이사)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통해 ‘통합 고객관리 플랫폼’ 구축에 대한 공동 연구와 시스템 마련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으며 인라이플은 자체 인공지능 분석 기술 및 빅데이터를 통해 챗봇을 매개로 비대면 채널 상담역할을 지원하게 된다.

인공지능 챗봇 시스템이 완성되면 고객의 문의에 이미지와 텍스트 등 다양한 답변을 제공해 병원 이용 편의가 크게 증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건양대병원 김용석 의료정보실장은 “건양대병원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24시간 비대면 응대 서비스를 제공해 답답함을 해소해줄 수 있을 것”이라며 “미래 의료기술을 선도적으로 도입하고 진료시스템을 최적화해 미래 의료를 선도해 나가는 병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봇은 클라우드 기반의 챗봇 플랫폼 서비스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국민체육진흥공단, LG생활건강 등 다양한 고객사를 확보해 인공지능 챗봇 시장에서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려는 행보가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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