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가 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의혹과 관련해 고소인 2차 가해 우려 입장을 뒤늦게 밝혔다.

사진=연합뉴스(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

14일 여가부는 입장문을 통해 “고소인은 인터넷 상에서의 피해자 신분 노출 압박, 피해상황에 대한 지나친 상세 묘사, 비방, 억측 등 2차 피해의 고통을 호소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어 “고소인이 2차 피해로 고통을 호소하는 상황은 즉각 중단돼야 하며 이를 방지하기 위해 우리 사회가 같이 노력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여가부는 “성폭력피해자보호법에 따라 피해자 보호와 회복에 필요한 지원과 조치를 하고 있다”며 “현재 이 사건의 피해 고소인은 피해자 지원기관들의 지원을 받고 있으며 지원기관 협력체계를 통해 추가로 필요한 조치들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고소인이 겪고 있을 정신적 충격과 어려움에 공감하며 안전한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대한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여가부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서울시의 성희롱 방지 조치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시에 재발방지대책을 수립·시행하도록 하고, 여가부에 이를 제출하도록 요청할 계획이다.

한편 여가부는 박 전 시장 사건에 앞서 n번방과 웰컴투비디오 운영자 손정우 사건과 관련해서도 공식적인 입장을 표명하지 않아 비판을 받아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