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처럼 잦아들지 않는 코로나19 사태와 어린이집·유치원발 식중독으로 어린 아이들 둔 가정의 불안은 커져만 간다. 더욱이 올여름은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질 전망이라 균형 잡힌 식단과 청결하고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통해 환경변화에 취약한 영유아들의 건강을 꼼꼼히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유통가에서는 아이들의 건강을 책임져 줄 다양한 건강식품 및 위생·생활용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호주청정우 제공

호주청정우는 최근 지방은 적지만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안심 부위를 활용해 건강 이유식 레시피를 선보였다. 아기에게도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안전하고 깨끗한 호주청정우 최고급 안심 뿐만 아니라 단호박, 브로콜리, 당근 등 아기의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식재료들이 가득 담겼다.

쌀 1컵을 씻어 30분 정도 불린 후 물기를 빼고, 브로콜리 3개는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살짝 데친다. 물 600ml에 새우, 멸치, 다시마 등을 넣고 끓여 육수를 내고 소고기 안심 100g와 데친 브로콜리, 단호박 1/6개, 당근 1/4개를 잘게 다진다. 먼저 소고기를 달궈진 냄비에 참기름을 둘러 볶은 후 꺼내고 브로콜리, 단호박, 당근도 볶아준 뒤 꺼내 둔다. 불려 둔 쌀을 참기름을 넉넉히 부어 투명해질 때까지 볶은 후 육수를 부어가며 볶다가 남은 육수와 미리 볶아 둔 재료들을 모두 넣어 뭉근히 끓여주고, 아기의 월령에 따라 소금이나 간장을 소량 첨가해 마무리하면 완성이다.

사진=일동후디스 제공

일동후디스는 글로벌 영화제작사 드림웍스의 인기 캐릭터 패키지로 재단장한 대표 영유아 영양간식 제품들을 소개했다. 영·유아식 브랜드 아이밀은 유기농 원료를 사용한 쌀과자, 웨하스, 소스, 주스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키요는 3~9세 어린이의 바르고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해 연구개발한 어린이 식품 프리미엄 브랜드다.

일동후디스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아이들이 건강하고 맛있는 영양 간식을 보다 재미있고 유쾌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

사진=필립스 아벤트 제공

영국 프리미엄 육아용품 브랜드 필립스 아벤트는 높은 온도와 습도로 인해 위생과 청결에도 특히 신경 써야 하는 여름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공식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육아 홈캉스 꿀템전’을 진행한다. 쉽고 빠르게 모유 및 이유식의 중탕과 해동이 가능한 신제품 보틀워머부터 더운 여름 열탕 소독을 위해 가스레인지 앞에 있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해 줄 고온 스팀 소독기 등 필립스 아벤트의 다양한 육아용품을 풍성한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