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7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스타 강사이자 인기 유튜브 채널 ‘MKTV 김미경TV’를 운영하는 김미경의 코로나19 이후 일자리와 비즈니스 위기 극복을 위한 현실적인 매뉴얼을 담은 ‘김미경의 리부트’가 2주 연속 1위로 등극했다.

사진=예스24 홈페이지 캡처

부와 행운의 비밀에 대한 수만건의 사례 분석과 성찰을 담은 ‘더 해빙’은 두 계단 상승해 2위에 올랐으며 어린이들에게 한국사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4’은 3위를 유지했다.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다섯 번째 이야기 ‘흔한남매 5’는 두 계단 하락한 4위로 나타났다.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김수현 작가의 4년 만의 신작 ‘애쓰지 않고 편안하게’는 한 계단 오른 5위다.

부에 대한 독자들의 열망이 투자와 재테크 분야 도서에 반영되고 있다. 스노우폭스 그룹의 김승호 회장이 전하는 맨손에서 종잣돈을 만들고 돈을 불리는 75가지 방법 ‘돈의 속성’은 전주 대비 한 계단 상승한 6위를 차지했다.

경제 전문가들이 모여 경제적 현안에 대해 이야기하는 유튜브 채널 ‘삼프로TV_경제의 신과 함께’의 출연자 오건영 작가가 거시 경제의 흐름을 설명하고 투자 인사이트를 전하는 ‘부의 대이동’이 예약판매와 동시에 8위를 기록했다.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 존 리의 투자 입문서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10만부 기념 리커버 한정판은 한 계단 내린 13위다.

사진=예스24 홈페이지 캡처

방학을 맞아 어학 및 자격증 시험에 대비하기 위한 수험서가 인기를 끌고 있다. EBS 한국사 대표 강사 최태성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대비서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 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 (상)과 (하)는 한 계단씩 하락해 각각 10위와 11위로 나타났다.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는 세 계단 상승한 12위,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1000 Vol.2 READING 리딩’은 새로운 19위다. 2020년 新 급수체계 개편 내용을 반영한 ‘에듀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주끝장 심화(1, 2, 3급)’ 개정판은 전주와 동일한 20위를 유지했다.

이 밖에도 새 교육 과정에 맞춰 최신 개정판으로 출시된 ‘동아 연세 초등 국어사전’이 한 계단 오른 7위로 나타났고 어린이 판타지 시리즈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의 일곱 번째 이야기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7’은 열 계단 상승해 9위를 기록했다. 대한민국 대표 작사가 김이나의 에세이 ‘보통의 언어들’은 한 계단 상승한 14위다. 2019년 9월 대법원에서 최종 승소한 김지은의 554일간의 법정 투쟁을 담은 ‘김지은입니다’가 역주행을 시작해 15위에 올랐다.

전세계가 사랑하는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기억 1’은 세 계단 하락한 16위, 육아 멘토 푸름이교육연구소 푸름아빠의 육아 바이블 ‘푸름아빠 거울육아’는 17위다. 15만부 돌파를 기념해 여름 특별판이 출간된 전승환 작가의 인문 에세이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는 네 계단 내린 18위로 나타났다. 전차책 분야에서는 김지은의 이야기 ‘김지은입니다’가 새롭게 1위로 등극했다. 뒤를 이어 하반기에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10부작 공개를 앞둔 SF스릴러 ‘더 원’이 2위를 차지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