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 사이에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 라이프를 즐기는 트렌드가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상당수가 여름방학에도 취업준비와 아르바이트를 하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었다.

 

요즘 대학생들은 마음으로는 여행을 가거나 휴식을 취하며 여름방학을 보내고 싶지만, 현실적인 제약으로 취업준비나 아르바이트를 하는 것으로 조사됐다.YBM넷이 설문조사기업 오픈서베이에 의뢰해 서울·경기에 거주하는 남녀 대학생 1000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계획’에 대해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60.6%가 여름방학 동안 여행(46.5%)을 하거나 휴식(14.1%)을 충분히 취하고 싶다고 답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꼭 해야만 하는 일로는 취업준비(26.4%)와 아르바이트(25.9%), 외국어 공부(20.5%)를 꼽아, 대학생들이 여름방학까지도 쉴 틈 없이 분주하게 보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름방학 동안 취업을 위해 어떤 준비를 할 것인지(복수응답)를 묻는 질문에는 어학점수 취득(토익, 토익스피킹, 제2외국어)(51.4%)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자격증 취득(전공 관련, OA, 한자 등)(44.7%)과 업무경험(인턴, 대외활동, 아르바이트 등)(36.2%)이 이었고, 이 외에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겠다는 의견도 있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