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의 홍콩은 그 어떤 도시보다도 뜨겁다. 가장 젊고 트렌디한 홍콩의 여름을 보내기 위해 전세계에서 사람들이 몰려들기 때문에, 올 8월 홍콩이 가장 핫한 도시로 자리매김한 이유다. 여름에 걸맞는 이벤트와 축제들로 가득한 홍콩에서 젊은 에너지를 발산해보는 건 어떨까.

 

1. 홍콩 국제 레게 페스티벌 

오는 8월 26일(토) 오후 6시,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홍콩 국제 레게 페스티벌’(Hong Kong International Ska Reggae Festival)이 올드타운센트럴 PMQ를 무대로 개최된다.전 세계 레게음악을 대표하는 유명 밴드들로 화려한 라인업을 구성한 이번 페스티벌은 가까운 홍콩에서 자메이카의 향취에 푹 빠질 좋은 기회이다.

홍콩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허브인 PMQ는 센트럴역 C출구에서 5분 거리다. 입장료는 HKD380~460불이다.

 

2. W 호텔 수영장 파티 

섹시한 열기가 넘치는 수영장 파티 역시 빼놓을 수 없다. 홍콩 W 호텔은 올해에도 'W 수영장 파티'(W Pool Party)를 개최한다. 홍콩에서 가장 높은 야외 수영장에서 펼쳐지는 파티는 인기있는 디제이의 음악이 직접 들을 수 있고 거기에 밤새도록 샴페인이 제공된다. 수영장 파티가 끝나면 바에서 클럽 파티가 밤새도록 이어진다. 현재까지 두 차례에 걸쳐 행사가 진행됐고, 오는 8월 5일(토)과 8월 26일(토)에도 두 차례 더 진행될 예정이다. 입장료는 HKD380~888불.

 

3. 홍콩 서머 파티 

홍콩 반환 20주년을 맞이해 개최되는 '홍콩 서머 파티'는 'Shop, Eat, Play!'라는 테마 아래 화려하게 펼쳐진다. 8월 4일(금)부터 6일(일)까지 사흘간 흥함 콜로시움 건물에서 열릴 이번 행사의 백미는 이스포츠 대회(eSport Festival)이다. 입장료는 HKD150~480불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의 전설적인 플레이어들이 직접 참가해 토너먼트 경기를 치룰 이번 이스포츠 대회는 농구의 마이클 조던, 축구의 데이비드 베컴과 같은 셀럽 플레이어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게 된다. 전시, 혹은 직접 게임을 시연해볼 수 있는 ‘페스티벌 존’(Festival Zone)도 마련됐다. 페스티벌 존 입장료는 HKD10불.

한편 이번 홍콩 서머 파티에는 2008년부터 국내 굴지의 연예 기획사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의 무대 ‘SM타운 라이브 투어(SM Town Live Tour)’도 진행된다. 8월 5일(토) 빅토리아 하버에서 개초되는 SM타운 라이브 투어 입장료는 HKD1380~1880불이다.

 

사진 = 홍콩관광청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