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의 일상은 IT 기기로 가득하다. 아침에 일어나면 스마트폰으로 시간을 확인하고, TV를 보면서 하루를 준비한다. 직장이나 학교에서는 PC를 몇 시간이고 뚫어져라 봐야 한다. 퇴근길에도 스마트폰은 눈을 떠나지 않는다. 자극적이고 인공적인 푸른 빛은 눈 건강에 치명적이다. 눈의 피로는 머리와 전신의 피로로 연결된다. 피로한 눈에 기운을 불어넣는 신강 건강기능식품 4종을 살펴본다.

 

 

1. H.O.P.E 아이시안 - 아이시안 아이샤워

H.O.P.E 아이시안의 '아이시안 아이샤워'는 눈에 촉촉함을 유지시켜 주는 오메가 3(EPA&DHA)를 함유했다. 여기에 인체시험을 통해 눈물 생성량과 눈물막의 유지 시간을 검증 받아 눈 건조 관련 기능성 소재로 식약처로부터 공식 인정받았다. 오메가 3 외에도 마리골드 꽃에서 추출한 식물성 루테인 성분을 함유해 선명함을 유지하고, 눈에 영양을 공급하는 비타민 A와 비타민 E까지 담았다.

 

2. 종근당건강 - 아이클리어 올케어

종근당건강의 '아이클리어 올케어'는 피곤하고 지친 눈, 침침하고 뻑뻑한 눈을 개선하는 눈 건강 복합 솔루션 제품이다. 눈의 피로에 효과적인 아스타잔틴을 비롯해 황반색소를 유지하는 루테인,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 상피세포에 좋은 비타민A, 비타민E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태블릿PC 등 IT기기를 사용하느라 피로해진 눈을 보호한다.

 

 

3. JW 중외제약 - 프리미엄 루테인 골드

망막 중심에 있는 황반의 주성분인 루테인은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이 루테인은 20대가 지나면 점차 감소한다. JW 중외제약의 '프리미엄 루테인 골드'의 주원료는 바로 이 루테인이다. 스마트폰과 PC 사용 등으로 지친 현대인의 눈 건강을 지켜주기 위해 만들어졌다. 루테인 외에도 베타카로틴, 비타민A·E·B1·B2, 나이아신, 엽산, 아연 셀레늄 등 9가지 기능성 원료를 함유했다.

 

4. 에스엠에프앤비 - 눈에 좋은 아이안

에스엠에프앤비의 신제품 3종 중 '눈에 좋은 아이안'은 눈 영양소 공급에 특화한 기능성 제품이다. 미국산 프리미엄 루테인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결명자, 블루베리 등을 부원료로 첨가했다. 그 외에도 황칠추출물, 토마토추출물, 녹차추출물, 세븐베리혼합분말 등을 넣어 눈 건강을 수호한다.

 

사진 출처=픽사베이, 각 브랜드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