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6년만의 ‘여소야대’ 천하!

13일 20대 총선 최종 개표결과, 새누리당 122명, 더불어민주당 123석, 국민의당 38석, 정의당 6석, 무소속 11석을 확보했다.

이번 국회는 2000년 이후 16년 만으로 여당의 다수를 앞세운 힘 싸움에서 야당의 설득과 합의의 정치로 국정운영이 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사실상 더불어 민주당과 국민의당 간 정책공조로 두 야당의 핵심 공약인 ‘경제민주화’가 이번 20대 국회의 화두가 될 전망이다.


2. 이대호 일냈다! ‘화끈한 끝내기 투런포’

14일(한국시간) 시애틀의 홈구장에서 열린 2016 메이저리그 시애틀과 텍사스의 경기에서 이대호가 일을 저질렀다!

이대호는 연장 10회말 2-2 동점 상황에서 애덤 린드의 대타로 나섰다. 1사 주자1루인 상황에서 이대호의 끝내기 투런홈런(시즌 2호)이 작렬했다. 한국 선수 중 메이저리그에서 연장 끝내기 홈런을 친 것은 이대호가 최초다. 무엇보다 인상적이었던 장면은 홈으로 들어온 이대호를 시애틀의 서비스 감독이 직접 마중을 나가 격하게 포옹을 했다는 것이다.


3. ‘세월호’ 본격적인 인양 시작

14일 해양수산부는 세월호 인양하기 전 선체 무게를 가볍게 하기 위해 부력확보 작업을 시작했다. 부력확보 과정은 선체 내부에 공기를 넣거나 에어백 같은 추가 부력제를 이용해 진행한다.

해양수산부는 이번 부력확보 작업을 마치는대로  5월엔 선수(뱃머리)를 들어 올리고 6~7월 사이엔 리프팅 프레임을 설치하는 등 고난도 과정을 진행할 계획이다. 선체는 7월 중 수면으로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영상 출처- 유튜브/ MBC/ KBS  방송화면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