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로 국내 여행의 인기가 높아지며 피서지 근처에서 아름다운 경치를 바라보며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오션뷰 카페’가 주목받고 있다.

탁 트인 경관을 바라보며 집콕으로 답답했던 마음을 달랠 수 있고 경치와 이색 인테리어로 SNS에 올릴 인생샷도 남기기 좋기 때문. 특히 정동진, 포항, 울산 등 여름 휴가지로 유명한 관광지 근처에 위치한 이디야 오션뷰 매장은 탁 트인 오션뷰와 쾌적한 매장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 기찻길과 바다를 함께~환상뷰 ‘정동진역점’

정동진역점은 정동진역 바로 옆에 위치한 매장이다. 통유리로 된 창밖으로 기찻길과 동해바다의 아름다운 풍경을 고즈넉하게 음료를 즐기며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기찻길 위에서 바다를 보며 레일바이크를 즐길 수 있는 시설이 근처에 있어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경이로운 동해의 일출과 아름다운 동해바다를 여유롭게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 안성맞춤이다.

 

# 동해바다를 한눈에~‘포항화진점'

포항화진점은 동해바다를 한눈에 내려다보며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명소다. 한옥을 모티브로 한 기와지붕과 벽돌담으로 정겨운 인테리어를 연출해 외관부터 관광객의 시선을 끈다. 실내에서는 아름다운 연출샷을 남기기 좋은 대형 유리창과 시원하게 트인 바깥 풍경이 어우러져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바닷바람을 쐬며 낭만적인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야외 테라스도 마련했다. 울진, 삼척, 동해로 가는 동해대로에 위치해 관광명소를 들렀다 방문하는 여름철 휴양객이 특히 많은 매장이다.

# 까만 돌과 옥색 바다뷰 '울산정자해변점'

울산정자해변점은 울산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안 풍경을 자랑하는 정자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해 까만 몽돌, 바위섬과 어우러진 옥색의 맑은 바다풍경을 사시사철 감상할 수 있다. 1층에서는 야외 테이블에 앉아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커피를 즐길 수 있고, 2층에서는 건물을 둘러싼 넓은 창을 통해 아름다운 정자해변의 풍경을 파노라마 뷰로 즐길 수 있다.

104평의 넓은 규모에 모던하고 깔끔한 원목 톤 인테리어를 바탕으로 단체석부터 노트북 전용 바테이블까지 다양한 좌석과 넓은 주차장이 구비되어 있어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 송도 앞바다 바라보며 테라스서 커피 한잔 ‘부산송도해상케이블카점’

부산송도해상케이블카점은 2018년 6월 문을 열었다. 부산의 랜드마크 송도해상케이블카와 함께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탁 트인 송도 앞바다와 남항대교가 내려다보인다. 특히 바다 쪽으로 테라스가 있어,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 35평 규모의 매장에는 푹신한 소파와 넓은 좌석이 마련돼 편안하게 머무르며 여유롭게 바다 풍경을 즐기기 좋다.

# 드라이브스루 1호 ‘여수한재DT점’

여수한재DT점은 여서 지역과 돌산도 사이에 위치한 매장으로 차량으로 15분 거리 내에 이순신 광장과 돌산 공원 등 관광 명소들이 있다. 이디야의 드라이브 스루 1호점으로 여수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차량에서 편리하게 이디야커피의 제품을 주문하고 맛볼 수 있다.

드라이브 스루 고객 외 매장에서 커피를 즐기는 고객을 위해 넓고 쾌적한 환경 또한 조성했다. 100명 이상 수용가능한 연면적 239.6㎡(약 73평) 규모의 2층 매장에 음료와 함께 여수 바다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테라스를 갖췄다.

사진=이디야커피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