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나홀로 캠핑과 여행이 확산하고 있다. 이때 밥이나 라면, 삼겹살파티 반찬인 김치는 빼놓기 힘든 아이템이나 김치국물 탓에 이동 및 보관의 어려움이 따르곤 한다. 기존 1인가구뿐만 아니라 최근 여름철 휴가 및 캠핑족 증가로 소용량 포장김치 수요가 커지는 가운데 사회적법인기업 김치타운이 특수 포장김치 ‘김치家 캔김치’를 선보였다.

사진=김치타운 제공

포장김치 유통의 핵심 문제인 가스발생으로 인한 용기파손 등을 보완하고 품질 안정을 위해 다양한 포장김치를 연구해온 김치타운의 신제품은 액체는 차단하고 기체는 방출시키는 특허인증 멤브레인 필터를 속뚜껑에 적용했다. 덕분에 김치 발효로 인해 발생하는 가스는 분출시키고, 김치국물은 새어 나오지 않는다.

또한 개봉 과정에 손을 다칠 염려가 없도록 원터치 개봉 특수 알루미늄 필름으로 안정성을 더하고, 이중 겉뚜껑을 활용하여 개봉 후에도 밀폐보관이 가능하다. 김치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해당 제품을 비롯해 다양한 김치를 찾아볼 수 있다.

한편 치타운은 품질이 우수한 지역 농산물과 국내산 원부재료만 사용하여 김치를 제조하고 있다. 사회적기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고 있으며 대한적십자사 정기 후원을 통해 ‘씀씀이가 바른기업’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