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착용과 함께 맞은 여름, 최소한의 단계로 답답한 피부를 해방시켜 줄 멀티 뷰티 아이템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30도를 웃도는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자신에게 맞는 최소한의 제품만으로 피부를 케어하는 ‘스킵케어’가 꾸준히 인기다. 이에 뷰티업계도 화장품 단계를 최소화해 피부 부담을 줄여주고, 피부 케어까지 도와주는 멀티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끌레드벨 제공

끌레드벨 ‘로지 글로우 물톡크림’은 기초부터 선케어 리프팅 톤업 기능을 다 갖춘 올인원 제품으로, 바쁜 일상에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앰플 크림이다.

특히 끌레드벨 리프팅 앰플 100병 분량의 핵심 성분이 함유돼 영양과 보습을 한번에 경험할 수 있으며 핑크톤의 화사한 제형으로 얼굴 호수에 상관없이 피부의 붉은기부터 노란기, 칙칙한 톤까지 트리플 톤 커버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자외선 차단 최고지수인 SPF50+/PA++++로 별도의 선크림 단계 없이 자외선 커버가 가능하며 성분 걱정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진=끌레드벨, 라벨영 제공

라벨영 '쇼킹비타민복숭아에센스토너'는 미백 효과가 있는 비타민 성분과 생기광채를 부여하는 복숭아즙을 함유했다. 고농축 에센스와 수분토너를 결합한 2in1 에센스 토너 제형으로 하나만 사용해도 된다.

더불어 고농축 에센스와 수분 토너의 장점을 결합한 고수분 제형으로, 흡수력과 발림성은 높이고 끈적임은 낮춰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준다. 비타민 5종에 발효 복숭아를 함유했고, 미백 주름개선 2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식약처 보고를 완료해 탄력 있고 맑은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사진=애경산업 제공

애경산업의 ‘스니키 쿨민트 올인원 워시’는 복잡한 샤워 단계를 귀찮아하는 남성들을 위한 올인원 워시 제품이다. 바쁜 아침에도 머리부터 발끝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편리함과 상쾌하고 깨끗한 세정을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두피와 피부 온도를 낮추는 쿨 멘톨 성분을 함유해 상쾌한 샤워를 도와준다.

특히 미세먼지 세정 테스트를 완료해 외출 후 머리와 몸에 붙은 미세먼지까지 깨끗한 세정이 가능하다. 민감한 피부의 남성들도 사용할 수 있으며 소량으로도 거품이 풍부하게 흐르는 제형으로, 피부 각질과 노폐물 등을 깨끗하게 씻어준다.

사진=듀크레이 제공

듀크레이 ‘케라크닐 매트 기름종이 로션’은 1회 사용만으로도 속은 촉촉, 겉은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지성 피부용 데일리 로션이다.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주는 강력한 오일 컨트롤 기능을 겸한 것이 특징이다. 별도의 파우더나 메이크업 픽서 없이도 보송한 상태가 유지된다.

과도한 유분으로 반복되는 기름종이 사용이나 수정화장의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어 편리하다. 엑스-프레신 성분이 과도한 유분으로 넓어진 모공을 케어하고, 피부 결을 매끈하게 정돈해 프라이머를 바른 듯 메이크업 밀착력을 높인다. 무더위와 유분감으로 여러 단계의 베이스 메이크업이 부담스러웠다면 데일리 로션으로 제격이다.

달바 ‘화이트 트러플 리프레쉬 스킨 카밍 세럼’은 열 오른 피부에 진정효과를 주는 미스트 타입의 쿨링 진정 세럼이다. 진정과 컨디셔닝에 도움을 주는 병풀 추출물과 위치하젤 추출물, 티트리 오일 성분이 자극받은 피부에 수딩 효과를 부여한다. 분사형 타입이라 토너, 에센스 단계를 줄여 사용할 수 있다. 피부에 분사 후 가볍게 두드려 바르면 건조한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출 수 있다.

사진=달바, 아이오페 제공

미백과 안티에이징 기능을 동시에 선사하는 고기능성으로 피부 케어의 단계를 줄여주는 스킵케어템도 있다. 아이오페 ‘더 비타민 C23 앰플’은 순수 비타민 23%의 고강도 함유로 브라이트닝과 안티에이징 케어를 동시에 할 수 있다. 순수 비타민C가 23% 함유돼 기미와 잡티를 완화하는 것은 물론이고 비타민E와 프로레티놀로 함께 구성된 항산화 시너지 케어로 쫀쫀한 탄력과 결 피크팅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특허받은 ‘듀얼 비타C 포뮬러’가 피부에 감싸듯 부드럽게 밀착돼 탄탄하게 가꿔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