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여파에도 하반기 공공기관 채용문은 활짝 열려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신입사원 모집과 더불어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정보화진흥원에 등 주요 공공기관에서 청년인턴을 모집 중이기 때문. 특히 청년인턴의 경우 해당 직무경험을 쌓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추후 기관별로 차이가 있지만 채용시 가점, 채용전환까지 노려볼 수 있는 기회로 공기관 취업 준비생들에게 인기가 많다.

먼저 행정안전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실시하는 공공데이터 청년인턴 모집은 이달 31일까지 지원서를 받고 있다. 이번 청년 인턴십은 한국판 뉴딜정책의 일환으로 공공 데이터 관련 분야에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실무경험 기회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모집 규모는 8000여 명 규모이며 입사 시 서울을 포함한 전국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공공기관에서 근무하게 된다. 지원자격은 만 19세 이상에서 만 34세 이하이면, 학력, 전공, 성별, 어학성적 제한없이 지원가능하다. 단 주 5일 40시간 전일 근무가 가능해야 하며 IT관련 분야 전공자,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인턴십 신청은 2020 공공데이터 청년 인턴십 사업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채용전환형 청년인턴을 모집중이다. 모집분야는 대졸수준(금융일반, 건축, 전산, 기록물관리), 고졸(금융일반)이다. 연령, 전공, 어학 등 제한 없이 지원가능하며, 세부 자격요건은 분야별로 차이가 있다.

입사지원은 이달 31일까지며 이후 서류심사> 필기전형> 면접전형(1차, 2차)> 임용 순으로 진행된다. 대졸수준은 직무수행능력, 고졸수준은 직업기초능력 평가가 예정되어 있으며, 심층면접, 상황면접 외에도 AI면접 전형이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자세한 사항은 캠코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어 한국가스안전공사에서는 서민층시설사업 체험형 청년인턴을 채용중이다. 입사시 시설개선사업 현장검수 지원 및 행정보조 업무를 맡게된다. 지원자격은 15세 이상 34세 이하인 청년인자, 본공사 청년인턴 무경험자다. 전형절차는 원서접수> 서류전형 평가> 면접전형> 최종결과 발표 및 등록 순으로 진행되며 입사지원은 이달 29일까지 가스안전공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밖에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는 2020년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모집직무는 사업관리 및 일반행정이며 입사 시 콘텐츠산업 지원을 위한 사업계획, 예산관리, 프로젝트 관리 등 업무를 수행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NCS직업기초능력평가)> 역량면접> 최종면접> 입사순으로 진행되며 필기전형은 다음달 22일 서울과 광주에서 예정됐다. 입사지원은 이달 27일까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