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휴가는 사람들이 붐비는 곳 대신 일행과 조촐하게 즐기는 여행이 주목받고 있다. 그 일환으로 펜션이나 호텔로 떠나는 바캉스가 인기다. 이를 더욱 완벽하게 즐기기 위한 체크리스트를 알아본다.

사진=야놀자 제공

# 호텔? 펜션? 숙소 예약은 미리미리

숙박·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이달 7일 여름 성수기(7월 1일~8월 31일) 예약 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석한 ‘2020 여름휴가 트렌드’를 공개했다. 숙소 유형 조사에서 펜션이 43.8%로 1위를 차지했고, 2위는 호텔(33.5%)로 나타났다.

호텔 및 펜션을 예약할 수 있는 사이트의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가입 쿠폰 및 프로모션 코드 등을 통해 할인 혜택을 알아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 풀빌라를 연인이 사용하거나 펜션 독채를 한 가족이 사용하는 등 연인, 친구, 가족 등 구성원 및 인원수에 맞춰 숙박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여기어때는 스무살 고객에게 무제한 20% 할인을 제공한다. 선착순으로 모집된 ‘갓스물’ 멤버십 고객 5만명에게 연말까지 숙소 상품을 20% 무제한 할인해준다.

야놀자는 ‘짧고 굵은 썸머 호캉스’ 기획전을 진행한다. 19일까지 서울, 인천, 부산 등 주요 도시에 위치한 호텔을 최대 86% 할인해 제공한다. G마켓과 옥션은 한국관광공사에서 지정한 특별 여행 주간을 맞아 19일까지 국내 호텔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 '호캉스'가서 뭐하지? 실내 일정 준비도 必

숙소에 간 뒤 실내에서 즐길 스케줄을 미리 정해보는 것도 필요하다. 함께 여행을 떠난 일행과 같이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을 준비하면 좋다. 또는 그동안 보지 못한 영화나 드라마를 볼 수 있도록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을 미리 결제하는 것도 좋다.

최근에는 OTT 플랫폼에서 오리지널 콘텐츠를 강화하며 입소문을 타고 있다. 넷플릭스에서는 드라마 '킹덤' '인간수업' '설국열차' 등 시리즈가 인기를 얻었고, 이승기와 류이호의 여행 버라이어티 '투게더'도 공개했다. 

웨이브는 오리지널 시네마틱 드라마 시리즈 'SF8'을 지난 10일 선보였다. 최근 왓챠로 서비스명을 변경한 왓챠플레이도 '체르노빌' '이어즈 앤 이어즈' 등 해외 드라마를 독점적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 올해의 베스트샷 위한 건강한 몸매 관리

여름 휴가에서 사진 촬영이 빠질 수 없다. 완벽한 여름 휴가지에서의 좋은 추억을 남기려면 몸매 관리도 미리 해둘 필요가 있겠다. 풀빌라나 호텔 실내 수영장 등 물놀이를 염두에 두고 있다면 다이어트에 돌입해 보자. 

무조건 굶는 것보다는 5대 영양소가 골고루 갖춰지도록 식단을 조절하는 가운데 운동을 병행하면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다. 몸의 밸런스를 위해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여성의 경우 스포츠브라, 레깅스 등 운동복을 입고 운동하면 가슴 처짐을 예방하고 자세 확인도 할 수 있어 도움이 된다. 만족스런 비키니샷을 위해서는 바스트업을 위한 운동도 도움이 된다. 슬라이딩 포어암 프레스, 체스트 프레스, 덤벨 프레스 등의 운동은 유튜브를 보면서 홈트레이닝으로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