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된 지 반년 이상 흐르며 메이크업에 다시 힘주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올여름 감각적인 컬러로 트렌디한 썸머 메이크업 연출은 물론 마스크 착용에도 쉽게 번지지 않는 밀착력과 지속력 높은 립 제품들을 만나보자.

사진=디어달리아 제공

◆ 보송한 마무리감으로 오래 지속 ‘겉보속촉’ 매트 립스틱

끈적이는 건 싫고 그렇다고 건조한 건 더욱 참을 수 없다면 ‘립 파라다이스 에포트리스 매트 립스틱’이 제격이다. 매트 립스틱의 단점인 각질 부각과 건조함, 뻑뻑한 발림성이 보완돼 하루종일 편안한 사용감이 장점이다.

항산화 효능을 특허받은 다알리아 꽃 추출물과 에코서트 유기농 인증 오일이 입술 속까지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주기 때문에 이른바 ‘겉보속촉’ 립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부드러운 텍스쳐가 한 번의 터치로 입술에 녹아들 듯 슬라이딩되며 깃털처럼 가벼운 컬러 피그먼트가 입술에 파우더를 얹은 듯 보송하게 마무리돼 오랜 시간 선명한 발색이 유지된다.

여름에는 베이스 메이크업을 가볍게 하기 때문에 무난한 컬러 보다는 강렬한 딥 마젠타 컬러의 ‘그웬’이나 농도 짙은 라즈베리 빛 플럼 컬러의 ‘모니카’와 같은 다소 실험적인 립 컬러를 선택하는 것도 좋다.

컬러만 단독으로 보면 강렬하다는 생각이 들 수 있으나 막상 입술에 얹으면 웨어러블하게 녹아들어 감각적인 립 포인트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블렌딩이 쉬운 부드러운 텍스처로 살살 펴주면서 살짝 번진 듯한 그라데이션 립을 연출해주면 단숨에 세련된 빈티지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 무너짐과 번짐 없는 ‘착붙’ 매트 틴트

고정된 듯 완벽하게 밀착된 립을 원한다면 ‘센슈어스 매트 립 수트’를 선택해보자. 내 몸에 딱 맞는 수트처럼 부드럽게 감기는 실크 글라이딩으로 선명하고 생생한 컬러가 입술에 ‘착붙’ 효과를 선사한다.

입술에 바르는 순간 가볍게 밀착되는 에어리 포뮬러에 아르간커넬오일, 시터, 카카오씨드버터가 입술에 풍부한 영양감을 제공해 매트 틴트의 최대 단점인 주름이 부각되는 일은 발생하지 않는다. 촉촉한 텍스처가 신기할 정도로 빠르게 밀착돼 실키한 마무리로 번짐이나 묻어남 없이 오랜 시간 깨끗한 표현이 가능하다.

누디한 베이지 컬러의 ‘네이키드’부터 톤 다운된 레드 ’보스’까지 어떤 컬러도 무너짐 없이 깔끔한 컬러 웨이를 표현하고 싶은 당신에게 추천한다.

한편 오는 29일까지 공식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센슈어스 매트 립 수트’를 구매하면 디어달리아의 베스트 립 정품 1종을 증정한다. 채널별 추가 프로모션도 만나볼 수 있다. 공식 온라인몰에서는 ‘센슈어스 매트 립 수트’ 3개 이상 구매 시 감각적인 라즈베리 컬러의 비건 레더 파우치를,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센슈어스 매트 립 수트’ 포함 3만원 이상 구매 시 추첨을 통해 15만원 상당의 베스트 립 세트를 증정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