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함께하는 2020 네이버웹툰 최강자전의 독자투표가 7월 28일 시작된다.

사진=한국만화영상진흥원 제공

‘최강자전’은 신인 만화가에게 연재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한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네이버웹툰이 함께 개최하는 공모전으로 매년 독자투표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하면서 웹툰 독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독자투표는 28일부터 2020 네이버웹툰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만화를 사랑하는 독자라면 누구나 자신이 응원하는 작품에 직접 투표할 수 있다. 상위 고득점자가 다음 랭킹전에 진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최강자전은 예선 랭킹전, TOP 32, TOP 16, TOP 8, 결승 순으로 운영된다.

최종 라운드 득표수를 기준으로 최고 득표를 한 작품이 대상, 차 순위 순으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이 결정된다. 대상 수상작에게는 최고 1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최우수상과 우수상 그리고 장려상 수상작에게는 각각 500만원, 300만원,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상위 3편의 작품(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에게는 네이버웹툰 정식연재 및 매니지먼트의 기회가 주어지고 장려상을 수상한 작품에게는 네이버웹툰 편집부의 작품 피드백 기회가 주어진다. 올해로 9회를 맞이한 ‘최강자전’은 ‘하루만 네가 되고 싶어’(삼), ‘칼가는 소녀’(오리), ‘겟백’(세운)을 비롯한 다양한 작품으로 독자들과 만나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