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19로 실내 활동 시간이 늘어나면서 청소 편의성을 높여주는 로봇청소기에 대한 관심이 증가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로봇전문기업 유진로봇이 자사 로봇청소기 브랜드 아이클레보의 신제품인 LDS 센서 탑재 모델 ‘아이클레보 G7’을 공식 출시한다.

사진=유진로봇 제공

탑재된 LDS 센서는 △초당 10회 이상, 360도 회전 △초당 4000회, 최대 8m까지 거리 측정을 할 수 있어 더 정교하고 정확한 공간 분석과 매핑이 가능하다.

또 전용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시간 및 장소와 관계없이 원격 제어가 가능하며 원하는 시간에 편리하게 예약 청소를 진행할 수 있다. 특히 청소 지정 구역과 금지 구역을 설정할 수 있어 베란다, 카펫, 아이 방 등 청소를 피해야 하는 공간과 상황에 맞게 효율적인 청소가 가능하다.

흡입 청소와 물걸레 청소가 동시에 지원돼 실용적이다. 전자식 수통을 통한 자동 물공급 기능이 탑재돼 걸레가 마르지 않고 △흡입 △물걸레 청소 △흡입·걸레 기능이 3-in-1으로 가능하다. 기본 제공되는 일회용 물걸레 부착 패드에 일반 시중 물티슈를 부착해 물걸레 청소를 진행하면 걸레를 빨아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더욱 편리한 청소를 할 수 있다.

한편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월 9일까지 이벤트를 아이클레보닷컴과 G마켓, 옥션에서 진행한다. 해당 기간 ‘아이클레보 G7’ 구매 고객에게 12만원 즉시 할인 혜택과 함께 기존 A/S 1년 보증에 1년을 추가로 더 보증한다. 또 사용 후기 업로드 시 1만원 상당의 선물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