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말부터 8월 초,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국내로 휴가를 떠나는 사람들은 어디를 행선지로 정했을까?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내비는 23일부터 8월 7일까지 카카오내비 데이터를 분석해 인기 해수욕장, 계곡, 수도권 여행지를 공개했다.

 

 

카카오내비 이용자들이 여름 휴가철에 가장 많이 찾은 해수욕장은 충남 대천 해수욕장으로 나타났다. 이어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강릉 경포 해수욕장, 영종도 을왕리 해수욕장,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이 뒤를 이었다. 뿐만 아니라 강화도 동막 해수욕장, 태안 꽃지 해수욕자,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이 10위권 내에 이름을 올렸다.

카카오내비 이용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었던 계곡은 경기도 양주에 위치한 송추계곡이었으며 포천 백운계곡, 가평 용추계곡, 가평 명지계곡, 용인 고기리 계곡이 2~5위에 선정됐다. 또한 양평 중원계곡, 괴산 쌍공계곡, 평창 흥정계곡, 포천 지장산계곡, 안양 삼막사 계곡도 많이 찾은 계곡으로 나타났다.

 

수도권 최고의 인기 여행지는 광명동굴과 캐리비안베이였다. 동막 해수욕장이 가장 많이 찾은 수도권 여행지 3위를 기록했으며 제부도와 원마운트를 비롯해 백운, 용추, 명지 계곡도 10위 안에 들었다. 

카카오내비에서 추천하는 다양한 여행지, 맛집 정보도 유용하다. 카카오내비 메인화면 하단의 태그-추천태그 탭에서는 아이와 함께 물놀이 가기 좋은 장소, 전국 17개 시도의 510개 맛집 정보 등 100여개의 테마별 추천 목적지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 = 대한민국 구석구석, 카카오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