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책문화 공연
의정부음악극축제 'GAZE-서로의 시선', 7일 개막...10일간 45개 작품

제19회 의정부음악극축제 'GAZE-서로의 시선'이 8월7일 개막한다.

사진=의정부음악극축제 포스터

당초 5월 열릴 예정이었던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두 차례 연기 끝에 8월 7일 개막을 확정했다. 이번 축제는 해외 작품들을 취소하고 국내 작품으로만 구성됐으며 지역단체 예술 공연들을 추가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문화예술인들의 공연기회를 확대하고자 했다. 

11작품의 실내공연과 34편의 야외공연이 열흘 간 약 50여회 공연예정이며,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민락 2지구, 의정부 미술도서관, 부용천, 직동 근린공원에서 새로운 일상의 복귀를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찾아가는 공연도 준비하고 있다.

사진=EG프로젝트 '멜리에스 일루션 : 달에 도착'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는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영화와 연극이 융합된 새로운 형태의 시네퍼포먼스 EG프로젝트의 '멜리에스 일루션 : 달에 도착'과 2020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방방곡곡 민간우수프로그램 선정작 극단 벼랑끝날다 '음악극 카르멘', 신기술로 시대를 앞서 나가고 있는 미디어아트그룹 VOMLab, 세계적인 포스트 록밴드 잠비나이, 소리꾼 이희문과 조선아이돌 놈놈, 재즈밴드 프렐류드가 완벽한 동서양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준비하고 있다.

소극장에서는 2020 경기도예술진흥 공모지원사업 선정작인 창작집단 현재 '음악극 게임회사 중창단'과 잊혀가고 있는 우리의 국악기 훈을 소재로 한 공간서리서리 '도공지몽 : 도자기의 비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까지 작품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은 브러쉬 씨어터의 드로잉 가족극 '두들팝', 베르디의 오페라를 소리오페라라는 새로운 장르로 탄생시킨 동화의 '광대가 리골레토'가 공연된다.

사진= '광대가 리골레토'

또한 의정부아트캠프 블랙에서는 전통연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이끌림 연희창작소의 '수상한 광대들', 예인클래식의 '음악으로 보는 디즈니'가 관객과 만난다.

한편 이번 공연은 오는 8월 7일부터 16일까지 의정부예술의전당과 주변일대에서 개최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실내 공연장의 경우 전체 좌석의 30%만 운영하며, 야외 공연도 사전예약제로 100명 내외로 인원을 제한한다. 

티켓 예매는 7월 28일 화요일 오후 3시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와 인터파크에서 가능하다. 

장민수 기자  kways123@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민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