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은 점점 가벼워지고, 기초에 충실한 뷰티 제품들이 사랑 받고 있다. 2030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점차 기초부터 관리하는 소비 트렌드인 ‘코어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단순히 가격과 품질만을 따지는 것이 아니라 나를 위한 보상과 투자 개념으로 기본을 충실히 하는 소비 행태를 ‘코어 소비’라 부른다. 특히 덥고 습한 여름에 마스크까지 착용하며 트러블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며 진정 및 보습 등을 돕는 기초 케어 제품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올바른 클렌징, 피부 관리의 시작

땀과 피지 분비로 번들거리는 여름철 피부 관리의 기본은 올바른 클렌징 습관이다. 과도한 세안은 피부를 보호하는 지질막까지 파괴할 수 있기 때문에 자극적이지 않는 약산성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파티온의 ‘노스캄 리페어 클렌징 젤’은 약산성 클렌징으로 부드럽고 강력한 세정이 가능한 클렌징 젤이다. 피부 pH 수치와 유사한 약산성으로 피부의 보습막을 지켜 세안 후에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저자극 토너 패드, 탄탄한 피부 기초

세안 후에는 토너 패드를 사용해 피부결을 정돈하고 수분을 공급해 피부의 기초를 다져주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피부가 예민한 날에는 냉장고에 보관하여 차갑게 사용하면 보습과 진정 효과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더샘 ‘더마 플랜 필링 토너 패드’는 피부의 들뜬 각질과 잔여 노폐물을 부드럽게 닦아내고 산뜻한 수분감을 전달해주는 저자극 소프트 필링 토너 패드다. 어성초추출물과 PHA가 노폐물과 각질을 부드럽게 정돈해 매끄럽고 수분감 넘치는 피부로 가꿔준다.

 

마스크+자외선 혹사 당하는 피부, 쿨링 패드

더운 날씨에 마스크 착용까지 더해지면서 피부 트러블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마스크 내부에 습기가 차고 온도가 올라가면서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 조성되기 때문. 더샘의 ‘더마 플랜 그린 트러블 패드’는 민감해진 피부에 청량한 수분감을 즉각적으로 전달해주는수딩 패드다. 주요 성분인 ‘더마 에이씨 솔루션™’이 외부 환경으로 자극 받아 예민해진 민감 지성피부를 진정시켜주며, 생강추출물과 페퍼민트잎추출물로 이루어진 진저민트컴플렉스가 피부에 청량한 수분감을 선사하며 산뜻한 보습감으로 마무리해준다.

 

여름철 민감해진 두피, 기능성 제품으로 집중 관리

덥고 습한 여름철 두피에 땀과 피지가 쌓이게 되면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두피는 미리 예방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두피 건강을 강화하고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기능성 제품을 사용해 근본적으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라벨영의 ‘쇼킹어성초두피스팟’은 문제성 두피를 집중적으로 케어해 주는 두피 전용 진정 스팟이다. 어성초 추출물에 병풀, 티트리, 알로에, 멘톨 성분까지 추가로 함유해 청열 효과를 더해 두피의 열을 내리고 진정을 시키는 것에 집중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