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언유착’ 의혹으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한동훈 법무연수원 연구위원(검사장)이 휴대폰 압수수색 과정에서 벌어진 서울중앙지검 수사팀 정진웅 형사1부장의 몸싸움과 관련해 2차 입장을 내놓았다.

사진=연합뉴스(한동훈, 정진웅)

29일 한 검사장 측은 ‘정진웅 부장 입장 관련 한동훈검사장 측 반론’이라는 제목의 입장문을 내고 “한동훈 검사장은 압수수색을 방해한 사실이 전혀 없다”며 “압수수색을 거부한 사실도 전혀 없다”고 밝혔다.

앞서 한 검사장 측이 정 부장에 대해 독직폭행 혐의로 고소 제기하겠다는 입장을 밝혔고 이에 정 부장은 “무고, 허위사실에 대한 명예훼손으로 맞고소를 하겠다”고 반박했다. 두 사람은 한 검사장의 휴대폰을 서로 가져가기 위해 손을 뻗으며 실랑이를 벌였고 두 사람이 넘어지며 사건이 터졌다.

한 검사장 측은 “압수수색을 방해한 사실이 전혀 없다. 압수수색을 거부한 사실도 전혀 없다”며 “한 검사장은 유심칩을 제공하겠다며 휴대폰을 테이블 위에 올려뒀다”고 했다. 이어 “한 검사장은 그렇게 일방적으로 폭행당하면서 정 부장에게 휴대폰을 넘겼던 것”이라고 반박했다.

한 검사장 측은 해당 상황이 다 녹화 돼 있다면서 “한 검사장이 정 부장과 수사팀에게 강력히 항의하고 수사팀이 이를 부인하지 못하는 장면, 수사팀에서 상황을 사실상 인정하는 장면, 압수수색에 참여한 수사팀 중 일부가 한 검사장에게 개인적으로 죄송하다는 뜻을 표시하는 장면, 정 부장을 제외한 나머지 수사팀들이 자신들은 정진웅 부장의 행위에 가담하지 않았다고 말하는 장면 등이 모두 녹화돼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