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마이애미 말린스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공포가 확산되고 있다.

AP=연합뉴스(필라델피아 시티즌스뱅크 파크)

31일(한국시각) MLB닷컴은 필라델피아 필리스 구단 코치 1명과 홈구장 클럽하우스 관리 직원 1명이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밝혔다.

필라델피아는 지난 25~27일 홈구장인 시티즌스 뱅크 파크에서 마이애미와 3연전을 치렀다. 이 경기 이후 마이애미 구단에서는 코로나19 확진자가 대거 발생했다.

AP통신과 미국 스포츠 전문 매체 디 애슬레틱은 이날 마이애미의 또 다른 선수 1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이로써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마이애미 선수는 총 17명으로 늘었다. 이외에 코치 2명도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보였다.

마이애미 선수단은 필라델피아를 떠나지 못하고 격리된 채 지내고 있다. 필라델피아 선수단은 마이애미와 3연전 직후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 필라델피아는 선수 중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았다고 밝혔지만 코치와 구단 직원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MLB 사무국은 다음달 2~3일 열릴 예정이던 필라델피아와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3연전을 연기했다. 일각에서는 코로나19 집단 감염 우려로 리그 중단 의견을 내고 있지만 현재 MLB는 리그 중단 계획이 없으며 다른 경기들을 정상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