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첫 패배를 당한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이 구속 저하 현상을 개선하겠다고 다짐했다.

AP=연합뉴스

31일(한국시각) 류현진은 워싱턴 D.C 내셔널스 파크에서 열린 우서이턴 내셔널스와의 2020시즌 MLB 경기에서 4와 3분의 1이닝 동안 9피안타(1피홈런) 5실점을 기록했다. 팀이 4-6으로 패해 류현진은 시즌 첫 패전투수가 됐다.

이날 류현진은 1회부터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매 이닝 주자를 내보냈고 4와 3분의 1이닝 동안 93개의 공을 던졌다. 개막전에 이어 두 경기 연속 5회를 넘기지 못했다. 평균자책점도 5.79에서 8.00으로 치솟았다.

경기 후 류현진은 구속 저하를 느꼈다고 밝혔다. 이날 류현진의 직구 평균 구속은 142km 정도였다. 구속이 나오지 않아 변화구를 주로 구사했지만 워싱턴 타자들을 막긴 어려웠다.

류현진은 “경기 중 구속이 떨어졌다는 것을 느꼈다”며 “그러나 여전히 몸 상태는 문제없고 다만 경기 준비과정에 있어서 부족함이 있었다. 곧 정상적으로 공을 던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재 마이애미 말린스에서 시작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 감염 여파로 필피델피아 필리스도 피해를 보며 8월 2~3일 토론토-필라델피아전이 연기됐다. 이에 따라 류현진의 다음 선발 등판 일정도 정해지지 않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