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차은우와 함께 하는 서울 랜선여행’을 테마로 한 4K 360° VR영상이 조회수 3000만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달 27일부터 5일간 순차적으로 서울관광 유튜브 채널 ‘비짓서울TV’에서 송출한 3편의 영상은 공개 1주일 만에 3000만 조회수를 찍었다.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올리고 싶은 서울의 컬러풀한 여행지를 차은우가 직접 소개한 ‘인생샷 건지는 서울 힙플’ 영상이 1050만 뷰를 넘으며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온라인 채널을 통해 서울관광 콘텐츠를 확산하는 바이럴 캠페인의 일환으로 공개한 이번 영상은 내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현재 서울의 인기 장소와 트렌디한 문화, 다양한 즐길거리 등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최근 드라마와 예능프로를 넘나들며 사랑받는 가수 겸 배우 차은우(아스트로)가 협업해 서울을 안내했다.

​내외국인을 망라한 다양한 댓글 반응이 돋보인 가운데 4K 360° VR로 서울의 모습을 다채롭게 담아내며 랜선여행의 묘미를 잘 살렸다는 평이다.

이번 바이럴 캠페인은 차은우 인터뷰 및 메이킹 영상 등 서브영상이 송출되는 8월 5일까지 지속되며 서울관광 웹사이트에서 관련 서울여행 정보를 소개하는 등 후속 콘텐츠 발행도 이어진다.

서울을 가이드한 차은우의 보다 진솔한 면모를 엿볼 수 있는 ‘다섯 글자 인터뷰’(3일)와 본편에서 공개되지 않은 촬영 비하인드 장면을 담은 메이킹 영상(5일)이 비짓서울TV와 서울관광 SNS 채널에서 릴레이로 공개된다.

사진=서울관광재단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