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정부가 집값 안정을 위한 주택공급 추가확대 방안을 내놓는다.

사진=연합뉴스

3일 더불어민주당은 4일 오전 국회에서 부동산 시장 안정화를 위한 주택공급 확대방안에 관한 협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당정은 회의에서 공급 대책을 최종 조율한 뒤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당정은 그동안 공급대책에 수도권 재건축·재개발 용적률 상향, 유휴부지 개발, 3기 신도시의 용적률 상향 등을 포함하는 방안을 검토해왔다. 정부는 시장 안정을 위해 서울에서 10만가구를 추가 공급하기로 의견을 모은 것으로 알려졌다.

재건축 단지에 현금이나 주택을 기부채납 받고 주택 수를 최대 3배까지 늘려 지을 수 있도록 용적률을 높여주는 방안도 유력하게 검토되는 것으로 전해졌다.서울시의 용적률은 최대 250%이고 층고 기준도 35층으로 제한돼 있는데 해당 규제를 완화한다는 것이다.

또한 주택시장에 신규 진입이 어려워 주택정책의 사각지대라는 지적이 있던 30대를 겨냥해 공공 분양 물량의 일정 비율을 할당하는 방안도 거론되고 있다.

회의에는 민주당에서 김태년 원내대표, 조정식 정책위의장, 윤관석 정책위 수석부의장, 윤후덕 기재위원장, 진선미 국토위원장, 진성준 전략기획위원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정부에서는 주택공급 확대TF 단장을 맡고 있는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참석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