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와 더보이즈가 '어류 이름 맞추기'에 도전했다.

3일 방송된 KBS2 '퀴즈 위의 아이돌'에서는 스트레이 키즈와 더보이즈가 출연했다.

이날 마지막 라운드에서는 20개의 단어 중 어류에 해당하는 단어를 찾는 대결을 펼쳤다. 단어는 주걱치, 꼼치, 꽁치, 준치, 날치, 연치, 넙치, 돛치, 새치, 누치, 삼치, 어치, 쥐치, 미역치, 어름치, 돈어치, 살살치, 황새치, 버들치, 금강모치로 이중 어류가 아닌 단어는 3개다.

먼저 두 팀은 각각 꽁치와 삼치를 택해 가볍게 첫 순서를 통과했다. 이후 더보이즈 주연은 쥐치를, 스트레이 키즈 필릭스는 날치를 택했다. 이어서 준치, 황새치, 돛치, 버들치, 주걱치 등을 택하며 본격적인 대결에 접어들었다.

남은 단어는 10개로, 난이도를 높이기 위해 사진 속 어류의 이름을 맞추는 것으로 룰이 추가됐다. 더보이즈 주연은 거침없이 미역치를 택했지만, 주변인의 만류에 새치로 답을 변경했고 이는 정답이었다. 다음 차례인 스트레이 키즈는 어름치를 택해 무사히 통과했다.

이 가운데 두 번째 사진 힌트가 등장했다. 더보이즈는 금강모치를 택했다. 이는 사진 속 어류는 아니었지만, 어류의 이름이 맞았다. 단 한 문제만 더 맞추면 스트레이 키즈가 우승하는 상황. 스트레이 키즈는 꼼치, 연치, 누치 중 고민하다 누치를 택했고, 이는 정답이었다.

스트레이 키즈의 우승이 확정된 가운데 기부금 2배를 향한 마지막 관문이 남았다. 남은 단어는 꼼치, 연치, 어치, 돈어치로 이 중 정답은 단 1개다. 스트레이 키즈는 돈어치를 택했지만, 이는 정답이 아니었다. 정답은 꼼치였고 이에 스트레이 키즈는 기부금 2배에는 실패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