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준일의 정규 1집 '겨울나그네'와 정규 2집 '나의 호기심을 잡은 그대 뒷모습'이 리마스터링 LP로 재탄생된다.

4일 프로덕션 이황 측은 "양준일의 정규 1집과 2집의 리마스터링 LP의 사전 예약 판매가 내일(5일) 시작된다"고 전했다.

이번 리마스터링 LP는 8월 중으로 예정된 19년만의 신곡 발표에 앞서 과거의 음악을 정리하는 전환점의 의미로 기획됐다. 발매 당시의 오리지널 아트웍과 리마스터링된 고품질 사운드의 콜라보레이션은 아날로그 감성을 선사할 전망이다.

양준일 1집 '겨울나그네'는 1990년에 발표된 데뷔 앨범이다. 화려한 패션과 현란한 퍼포먼스 등 양준일을 당시 시대의 아이콘으로 급부상 시킨 앨범이기도 하다. ‘겨울 나그네’, ‘강변의 한 사람’ 등의 발라드 곡과 신선한 춤이 돋보였던 댄스곡 ‘리베카’, ‘헬프미 큐핏’ 등의 곡이 수록됐다.

2집 '나의 호기심을 잡은 그대 뒷모습'은 1992년에 발표한 앨범으로 미국에서의 현지 작업과 외국 뮤지션의 참여로 전체적으로 진일보한 사운드를 담았다. 새로운 시도를 두려워하지 않았던 양준일의 열정이 고스란히 담긴 타이틀곡 ‘나의 호기심을 잡은 그대 뒷모습’을 비롯해 ‘Dance With Me 아가씨’, ‘가나다라마바사’ 등이 수록돼 28년이 지난 지금도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리마스터링 LP는 사전 예약을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으며, 선주문 후제작 시스템으로 진행된다. 예약 판매 기간은 5일 오전 10시부터 오는 19일 오후 5시까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