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인해 개봉을 무기한 연기했던 영화 ‘후쿠오카’가 8월 27일 개봉을 최종 확정했다.

사진='후쿠오카' 포스터

시네아스트 장률의 열두 번째 마스터피스 ‘후쿠오카’는 28년 전 한 여자 때문에 절교한 두 남자와 귀신같은 한 여자의 기묘한 여행을 담은 작품이다. 권해효, 윤제문, 박소담 주연의 ‘후쿠오카’는 장률 감독의 전작 ‘경주’ ‘군산: 거위를 노래하다’에 이은 도시 3부작의 마무리 격 작품이다.

권해효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3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올해 최고 기록으로 흥행 서막을 연 영화 ‘반도’에서 폐허가 된 땅에서 희망의 끈을 놓지 않는 김노인 역으로 분해 베테랑 배우의 저력을 뽐냈으며 홍상수 감독의 신작 ‘도망친 여자’의 개봉을 앞두고 있다.

윤제문은 올해 칸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작인 ‘헤븐: 행복의 나라로’(가제)에서 최민식, 박해일과 호흡을 맞춘다. 마지막으로 ‘기생충’ 이후 주목을 받고 있는 박소담은 9월 7일 첫방송되는 tvN 드라마 ‘청춘기록’으로 박보검과 함께 안방극장을 찾는다.

‘후쿠오카’는 지난해 말 서울독립영화제 개막작으로 상영돼 평단과 관객의 뜨거운 지지로 새로운 마스터피스의 탄생을 알렸다. 권해효, 윤제문이 첫사랑 때문에 28년째 앙금을 쌓고 사는 선후배 해효와 제문으로 분해 불협화음 만담 케미를 선보이고 박소담이 두 남자를 꿰뚫어 보는 미스터리한 캐릭터 소담으로 열연해 영화계 여성 캐릭터 돌풍을 이어나간다.

시네아스트 장률과 권해효, 윤제문, 박소담의 기묘한 앙상블로 기대를 높이는 ‘후쿠오카’는 8월 27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