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FnC가 전개하는 핸드백 브랜드 비케이비씨(BKBC)가 핸드백 형태부터 제품 패키지까지 MZ세대 공략에 나서 인기몰이 중이다.

지난 봄여름 시즌 출시한 베이커리 콘셉트의 ‘크루아상백’은 3차 리오더까지 진행되며 BKBC의 시그너처 아이템으로 올라섰다. 이름 그대로 프랑스 대표 빵인 크루아상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지난 6월 용산 아모레퍼시픽 신사옥에 마련한 팝업스토어에서는 제품을 오븐에 디스플레이해 마치 갓 구운 크루아상을 연상시키기도 했다.

또 크루아상백은 빵에서 모티브를 따온 만큼 패키지도 위트 있게 풀었다. 라지, 미디움, 마이크로 사이즈 등 제품 사이즈에 따라 베이커리 봉투 혹은 테이크아웃 박스를 포장 용기로 삼았고, 제품 상세 설명서 역시 영양 성분표를 응용했다

BKBC는 앞으로도 독특한 네이밍과 패키징을 활용, 브랜드 타깃인 MZ세대를 잡겠다는 전략이다. 가을 신상품으로 선보이는 ‘소프트블랑백’은 모듈에서 영감을 얻었다. 미니멀하면서도 한층 부드러운 소가죽 소재를 사용했으며 원하는 방식에 따라 크로스백, 미니백, 숄더백으로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패키지는 해외에서 발송된 듯한 소포 형태로 상품설명 스티커와 조립형 모듈 디자인 등을 특징으로 삼았다. 또 모듈 컨셉을 살려 가을 시즌 오프라인 팝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 코오롱FnC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