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작은 여유와 편안함을 추구하는 ‘휘게 라이프(Hygge Life)’가 인기다. 휘게는 덴마크어로 ‘편안함·아늑함’이라는 의미로 느리고 단순한 것, 삶을 균형 있게 배분하고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을 제안한다. 가치 중심의 만족스럽고 행복한 소비에 관심 많은 휘게족들을 위한 올 여름 아이템으로는 뭐가 있을까.

 

리쿠아케어

덴마크의 프리미엄 기능성 인솔(깔창) 브랜드 리쿠아케어는 국내 최대 여행용품 편집숍 트래블메이트(travelmate) 강남 본점과 트래블메이트 공식 온라인몰에 입점했다. 모래사장이나 황톳길을 맨발로 걸을 때와 같은 ‘풋 테라피’ 효과로 입소문이 나면서 여행용품으로도 각광받고 있기 때문이다. 리쿠아케어는 걸을 수록 피로를 감소시켜주고, 두께가 5mm 이하로 얇고 제형이 유연해 운동화나 구두, 샌들, 슬리퍼 등 모든 형태의 신발에 착용할 수 있어 전 세계 어느 곳을 여행하든 발의 컨디션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1족(2p)당 5만4000원.

 

시몬스

침실에서도 편안함을 강조한 인테리어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의 파에나(Paena)는 8단계로 조절 가능한 헤드레스팅 기능이 적용돼 독서, 영화감상 등 휴식 시 편안히 기대어 사용할 수 있다. 또 관리가 편한 친환경 소재 라무스 원단을 채택해 생활 오염 방지에 용이하며, 사이드보드를 결합 또는 분리할 수 있어 패밀리베드로 사용했다가 해체 후 단독으로 사용 시에도 완성도 높은 침실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카네(Cane)는 장식적 요소를 배제한 심플한 디자인으로 침실 공간을 더욱 넓게 보이게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더 플라자

서울 내 유명 호텔들은 휘게 라이프를 꿈꾸는 호캉스(호텔+바캉스)족들을 위해 ‘도심 속 완벽한 휴식’을 내걸고 패키지 상품을 대거 내놓고 있다. 더 플라자는 최대 25만원 상당의 스타일리시하고 유니크한 혜택을 제공하는 ‘2017 서머 컬렉션 패키지’를 9월3일까지 선보인다. 스타일리시한 패션 아이템과 뷰티 서비스를 유니크한 디자인의 더 플라자 객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탈리아 출신 디자이너 귀도 치옴피가 디자인한 더 플라자 객실에서는 전면 유리창을 통해 서울 도심 조망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으며, 최고 수준의 침구류와 항 알러지 케어 성능 카페트를 적용해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인터컨티넨탈 서울에서는 휘게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는 풍성한 혜택이 포함된 여름 패키지를 선보인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는 오아시스와 같은 도심 속 여름휴가를 테마로 ‘어반 오아시스’ 패키지를 오는 8월31일까지 선보이며, 파크 하얏트 서울에서는 럭셔리한 객실 1박과 ‘아틀리에 코롱’의 시트러스 기프트팩, 스낵 플레이트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시트러스 서머 패키지를 같은 기간까지 진행한다.

이외 그랜드 하얏트 호텔은 야외 수영장과 조식 혜택을 제공하는 여름 패키지를, 밀레니엄 서울힐튼은 서울로 7017 조망과 피크닉 쿨러백, 사진 인화 서비스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패키지를 선보인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서는 유기농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닥터 브로너스의 베스트셀러로 구성된 매직솝 세트와 실내 수영장, 조식 혜택 등이 포함된 패키지를 오는 8월31일까지 진행한다.

 

쌍뗄라(왼쪽)와 닥터 브로너스 에코세트

화학물질 등 인체 유해 성분이 배제된 친환경 유기농 제품을 고르는 일은 ‘휘게’의 일환으로 받아들여진다. 유기농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닥터 브로너스’의 모든 제품은 까다롭기로 소문난 미국 농무부(USDA) 인증을 받은 유기농 원료로 만들어졌다. 천연 유기농 브랜드 '아로마티카'도 합성색소, 합성향, 합성방부제 무첨가의 알코올 프리 제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였다. 피부 자극을 최소화해 아기들이 사용하기에도 부담이 없다.

프랑스 오가닉 스파 브랜드 쌍뗄라는 신선한 원료와 질 좋은 유기농 오일을 사용하고, 정제수 또한 그냥 물이 아닌 프랑스 남부 카니구 산맥의 천연 암반수를 사용해 제품 하나하나에 자연을 담았다. 프리미엄 유기농 전문 브랜드 A24도 화장품에 USDA 인증 유기농 알로에베라잎즙이 포함돼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전 제품 피부 임상기관 테스트를 완료해 무자극성을 인증 받았다.

사진= 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