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파가 끊이지 않는 가운데 집중호우 피해 수재민까지 발생해 국민들이 일상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기업들이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는 이들을 위해 도움의 손길을 건네고 있다.

# 크린랲 - 아동∙청소년 취약계층에 건전지 및 생리대 등 6억원 상당 후원

크린랲이 지난해에 이어 아동 및 청소년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나섰다. 크린랲은 아동 및 청소년 취약계층을 위해 건전지 및 생리대 제품 총 6억원 상당의 생필품을 국제개발협력 NGO 단체인 지파운데이션에 기탁하고 5일 지파운데이션 본사에서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기탁한 건전지는 크린랲의 ‘크린셀’과 ‘하이퍼맥스’를 포함해 15만여개에 이른다. 특히 하이퍼맥스는 크린랲의 자회사인 ‘알이배터리’에서 100% 자체 기술로 생산된 국산 제품이다. 또 생리대 100만개는 유기농 순면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크린랲을 통해서도 유통되고 있는 오드리선 생리대다.

# 본그룹 - ‘본 도서 나눔 캠페인’ 차원 도서 기증

본아이에프가 속한 본그룹은 언택트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임직원 참여 중고도서 기부 활동 ‘본 도서 나눔 캠페인’을 진행해 중고 도서 300권을 기증했다. ‘본 도서 나눔 캠페인’은 임직원들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도서기증 기회를 마련해 본그룹의 독서문화를 지역 사회에 전파하고 독서 소외 계층에 독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본그룹 임직원들이 기증한 도서는 기독교국제협력기구인 지파운데이션을 통해 저소득 가정, 한부모 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본그룹은 기부된 도서를 통해 독서 소외 계층이 도서를 쉽게 접하고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지혜와 간접 경험을 얻어 지역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는 기대를 밝혔다.

# 젝시믹스 – 덕분에 챌린지 동참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가 코로나19 최일선에서 고군분투하는 의료진을 응원하기 위해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젝시믹스는 글로벌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의 지명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

이수연 각자대표와 젝시믹스 직원들은 공식 브랜드 SNS 채널에 캠페인 동참 모습과 ‘#덕분에캠페인’ ‘#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 해시태그를 업로드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젝시믹스는 다음 캠페인 참여 주자로 이루다마케팅을 지목했다.

# 네오팜 – 코로나19 의료진에 1억원 상당 물품 기부

네오팜이 무더위 속에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전방에서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 응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네오팜은 지난 27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약 1억원 상당의 화장품을 기부했다.

기부 품목은 의료진들의 피부 진정과 케어를 위한 ‘리얼베리어 아쿠아 수딩 젤 크림’과 ‘리얼베리어 아쿠아 수딩 젤 크림 마스크’ 2종으로 전국 코로나19 의료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 SK네트웍스 – 코로나 극복 지원 구성원 헌혈 캠페인

코로나19로 인한 혈액 수급난 극복을 지원키 위해 SK네트웍스 구성원들이 팔을 걷어붙였다. SK네트웍스는 렌탈 사업 자회사 SK매직과 함께 지난달 27일 헌혈 캠페인을 가졌으며 구성원 100여명이 헌혈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SK렌터카의 경우 지난달 29일 시행했다.

이에 앞서 SK네트웍스는 지난 3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일선에서 고생하고 있는 국군의료지원단에 2억원 규모의 위문품을 지원했으며 67주년 창립기념일을 맞은 4월에는 대구, 경북지역 취약계층 가구와 자원봉사자 등에게 3억원 상당의 가정용 간편식 및 라면 세트를 기부하기도 했다.

# 제너럴바이오 – 소외 계층 위한 기능성 화장품 전달

제너럴바이오가 여름철을 맞아 지역 소외 계층을 위해 약 82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제너럴바이오는 폭염이 예고된 올 여름철을 대비해 소외 계층들의 피부 관리를 돕고자 이번 제품 후원을 기획하게 됐다.

지난달 16일 제너럴바이오 남원캠퍼스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제너럴바이오 정석근 경영지원 본부장을 비롯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 서영숙 사무처장, 사회복지협의회 서영희 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부한 제품은 휴대용 기능성 크림인 케어셀라 데이크림(비즈키트) 9100세트(10개입 1세트)로 한부모와 장애인 시설 등 124개 기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 현대홈쇼핑 – 소외 계층 가정 700가구 무선 선풍기 지원

현대홈쇼핑이 서울시 강동구청과 손잡고 소외계층의 여름철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 현대홈쇼핑은 지난달 16일 서울시 강동구청에서 소외계층의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해 9800만원 상당 무선선풍기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강동구청과 협의해 선정했으며 취약 계층 1인 가구(200가구), 독거 노인(400가구), 장애인(50가구), 저소득 아동 가정(50가구) 등 총 700가구다. 현대홈쇼핑이 무선 선풍기 지원에 나서게 된 것은 올 여름 기록적인 폭염이 예보되고 있는데다 소외계층 가정 대부분이 별다른 냉방가전을 갖추지 못하고 있어서다.

# 매일유업 – 진암사회복지재단 ‘사랑의 밑반찬 나눔’ 13년간 지속 후원

매일유업의 진암사회복지재단에서 취약계층 영양개선을 위한 후원사업인 ‘사랑의 밑반찬 나눔’ 사업에 쓰일 후원금으로 7800만원을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에 전달했다.

‘사랑의 밑반찬 나눔’은 평소 균형 잡힌 식사가 어려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매주 밑반찬을 전달해 취약계층의 건강개선 및 근본적인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후원사업이다. 진암사회복지재단은 2008년부터 13년간 ‘사랑의 밑반찬 나눔’ 후원사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기부한 금액이 4억원 이상 된다.

올해는 양천구, 은평구, 서대문구의 결식 아동·청소년, 홀몸어르신 등 취약계층 총 100세대에 1년간 매주 적십자사 봉사원들이 직접 만든 밑반찬을 전달할 계획이다. 다만 코로나19로 인해 상황에 따라 밑반찬을 대신 할 대체식품을 비대면으로 배송할 계획이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