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가 ‘머니게임’에 이어 장르물 ‘미씽: 그들이 있었다’를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29일 첫 방송하는 OCN 새 토일 오리지널 ‘미씽: 그들이 있었다’(연출 민연홍/극본 반기리, 정소영/기획 스튜디오 드래곤/제작 메이스엔터테인먼트)에서 배우 고수가 영혼을 보는 생계형 사기꾼 ‘김욱’ 역을 연기한다.

앞서 출연한 ‘머니게임’에서 사명감 강한 경제 관료를 연기했던 고수는 차기작으로 다시 한 번 장르물인 ‘미씽: 그들이 있었다’를 선택해 이목을 끈다. 고수는 “마지막 로맨스는 영화 ‘반창꼬’였다. 팬들의 요청도 있었고 나 역시 로맨스를 하고 싶었지만 차기작을 검토하던 중 ‘미씽: 그들이 있었다’를 읽게 됐다”며 “작품 선택은 ‘인연’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그들이 있었다’라는 부제에 끌렸고 ‘그들은 누구일까?’ 등 생각을 많이 하게 했다. 진중하게 풀어가도 재미있을 것 같고 반대로 유쾌하고 밝게 풀어가도 재미있을 것 같다는 양면적 매력에 끌렸다”고 밝혔다.

‘김욱’ 캐릭터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그는 “전작 캐릭터와 달리 김욱은 활기차고 밝은 매력을 가진 캐릭터여서 더욱 끌렸다”고 밝힌 뒤 “김욱은 누군가의 영혼을 보는 특별한 능력을 가졌다. 그러다 보니 자신의 눈에 보이는 게 실제가 아닌 영혼이라는 것을 받아 들이는 과정을 연기하는 게 생각만큼 쉽지 않았다. 이후 불쌍한 망자들의 억울한 이야기를 경청하고 풀어주며 그들이 좀 더 편안한 곳으로 갈 수 있도록 현실세계에서 도움을 준다는 점이 흥미롭게 다가왔다”고 설명했다.

‘미씽: 그들이 있었다’를 통해 허준호와 첫 연기 호흡을 맞추는데 대해서는 “허준호 선배님이 촬영장에 계신 것만으로 기운이 나고 좋다. 언제나 나에게 뜨거운 에너지를 주는 분”이라며 허준호에 대한 믿음과 신뢰를 드러내 향후 ‘영혼 콤비’로 두 사람이 보여줄 시너지를 더욱 기대하게 한다.

시청자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회차에 대해서는 “각 회차별로 이야기가 뚜렷하다”며 “도입부인 1회를 재미있게 보시면 설정들이 어렵게 느껴지지 않고 ‘미씽’만의 색다른 매력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다. 1회부터 강력 추천한다”고 외쳐 기대를 높인다.

끝으로 고수는 “요즘 휴먼, 감동 코드가 있는 작품들이 많지 않은데 ‘미씽’은 본질적으로 휴먼 코드를 갖고 있는 장르적 요소가 가미된 드라마로 그 점에 특히 매료되실 것”이라며 시청포인트를 꼽았다. 덧붙여 “특히 로케이션에 공을 들이고 계셔서 촬영하는 내내 감탄했다. 시청자분들께서도 드라마를 보는 내내 극 중 배경에 감탄하며 장소에 대한 궁금증까지 갖게 되실 것이다”며 작품 완성도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OCN 새 토일 오리지널 ‘미씽: 그들이 있었다’는 8월 29일(토) 밤 10시 30분 첫 방송된다.

사진=OCN  '미씽: 그들이 있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