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살아있다’가 안방극장에서도 돌풍을 일으키며 인기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홈초이스 제공

홈초이스가 발표한 LG헬로비전, Btv 케이블, 딜라이브, CMB, 현대HCN 등 전국 케이블TV의 8월 1주차 영화, 방송 VOD 순위에 따르면 ‘#살아있다’가 영화 VOD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지난달 28일 케이블TV 극장 동시 VOD 서비스로 출시된 유아인, 박신혜 주연의 ‘#살아있다’는 곧바로 영화 판매 1위를 기록하며 흥행몰이에 나서고 있다. ‘#살아있다’는 원인불명 증세에 빠진 사람들의 공격으로 전화, 데이터, 와이파이, 문자 등 모든 것이 통제 불능에 빠진 가운데 아파트에 고립된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생존 스릴러다.

신혜선, 배종옥, 허준호 주연의 ‘결백’은 한단계 하락한 2위를 기록했다. 아버지 장례식장에서 벌어진 농약 살인사건의 용의자로 몰린 엄마 화자(배종옥)의 결백을 밝히려는 딸 변호사 정인(신혜선)이 마을 사람들이 숨긴 진실을 파헤쳐가는 이야기다.

3위로 새롭게 순위에 오른 ‘프리즈너’는 사랑하는 아내를 죽인 범인을 쫓다 감옥까지 들어간 형사가 진범을 잡기 위해 참가하게 된 교도소 내 살인 격투게임을 그린 액션 영화로 오지호가 주연을 맡았다.

통쾌한 반격으로 제2막을 연 JTBC 월화드라마 ‘모범형사’가 2주 연속 방송 VOD 1위를 굳건히 지켰다. 회차를 거듭할수록 긴장감을 높이고 있는 ‘모범형사’는 진실에 다가가려는 자와 은폐하려는 자들 간의 대결을 담은, 리얼한 형사들의 세계를 그린 드라마로 반전과 주인공들의 사이다 같은 모습이 재미를 더한다.

tvN ‘사이코지만 괜찮아’가 2위를 기록했다. 저마다의 사연을 안고 정신병원에 머물고 있는 환자들의 스토리로, 외면하고 싶은 거대한 진실을 알게 된 주인공들이 가혹한 운명 앞에 마주서며 긴장감을 불러일으켰다. 3위는 SBS ‘편의점 샛별이’가 차지했다. 편의점을 배경으로 한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생활 밀착형 코믹 로맨스 드라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