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민변) 출신 권경애 변호사에게 ‘한동훈 검사장을 내쫓는 보도가 곧 나간다‘는 전화를 한 당사자로 지목된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이 관련 내용을 전면 부인했다.

사진=연합뉴스

6일 한 위원장은 이날 입장을 통해 “조선, 중앙 보도는 물론이고 같은 내용의 허위사실을 적시한 이후의 보도에 대해서는 엄정한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경고했다.

앞서 권 변호사는 지난 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MBC의 한동훈과 채널A 기자의 녹취록 보도 몇 시간 전에 ’한동훈은 반드시 내쫓을 거고 그에 대한 보도가 곧 나갈 것이니 제발 페북을 그만두라‘는 호소(?) 전화를 받았다”며 “날 아끼던 선배의 충고로 받아들이기에는 그의 지위가 너무 높았다. 매주 대통령 주재 회의에 참석하시는, 방송을 관장하는 분이니 말이다”라고 썼다.

이에 한 위원장이 지목돼 논란을 낳았다. 한 위원장은 “지난 3월 31일 ’채널A 기자-검사장 간 유착 의혹‘을 보도한 MBC 보도 직전 권 변호사와 통화했다는 보도는 명백한 허위사실”이라며 “나와 권 변호사의 통화시간은 MBC 보도가 나간 후 1시간 이상이 지난 오후 9시 9분”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보도가 나간 후 권 변호사와 한 통화내용 또한 MBC 보도와는 관련이 없는 내용이었다”며 “3월 31일 MBC 보도 전 채널A 사건에 대해 내가 미리 알고 있었다고도 하는데 사실이 아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조선, 중앙 등이)허위사실을 기초로 해 MBC의 보도 내용을 사전에 인지하고 있었다는 등의 추측성 보도를 한 것은 의도적이고 악의적인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