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뷰티패션 뷰티
장마 후 본격 무더위 시작…‘필’ 서머 뷰티템 8

평년보다 긴 장마에 축축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장마 후에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다시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된다. 덥고 습한 날씨에 흐르는 땀과 끈적이는 피부, 무너지는 메이크업은 여름철 대표적인 고민. 특히 땀은 고약한 체취를 유발하기도 하고 피지, 노폐물과 함께 모공을 막아 트러블로 이어질 수 있어 더욱 각별히 관리가 필요하다. 여름철 골칫거리인 땀과 피지로부터 해방시켜줄 뷰티 아이템으로 더위와의 사투 속에서도 보송보송한 피부를 유지해보자.

사진=더마비, 네이처리퍼블릭 제공

겨드랑이와 발은 다른 부위보다 땀이 많이 나고 습해지기 쉬워 체취를 더 강하게 만든다. 이렇게 유발된 냄새는 주변의 다른 사람들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기에 냄새는 잡아주고 향기를 더해주는 아이템은 여름철 필수다.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디 프라이머’는 바르는 즉시 파우더 코팅한 듯 보송한 피부로 만들어 준다. 겨드랑이나 발가락 사이, 무릎이 접히는 부분 등 굴곡진 부분에 사용하기 좋다. 다양한 사이즈의 다공성 파우더가 고함량 적용돼 불필요한 유분과 수분을 선택적으로 흡착해 땀과 피지로 인해 끈적이고 번들거리는 바디 피부를 산뜻하게 케어한다. 사용 시 소량을 넓게 펴 발라 레이어링 해주면 오랜 시간 산뜻한 피부를 유지해준다.

네이처리퍼블릭 ‘풋 앤 네이처 코코넛 쿨링 풋 데오 스프레이’는 땀나고 냄새 나는 발을 산뜻하고 보송하게 가꿔주는 풋 전용 스프레이다. 코코넛 오일과 띠아레꽃 성분이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도와주며 소취 효과의 징크리시놀리에이트가 냄새를 완화시킨다.

사진=더바디샵, 더마비 제공

등과 가슴에는 피지선이 발달해 있어 끈적임을 느끼기 쉽다. 덥고 꿉꿉한 날씨 속에서도 하루 종일 쾌적한 바디 컨디션을 위한 제품을 추천한다. 더바디샵 ‘화이트 머스크 샤워젤’은 피부를 깔끔하고 상쾌하게 만들어주는 샤워젤로, 머스크 멜로우 추출물, 꿀, 글리세린 등이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하루종일 촉촉하게 유지시켜준다. 또한 향기롭고 여성스러운 머스크향을 더해 편안함을 선사한다.

더마비 ‘프레쉬 모이스처 바디 로션’은 수분 충전과 체취 케어를 동시에 도와주는 제품이다. 천연 소취제로 불리는 특허성분 ‘내추럴 데오 컴플렉스’가 땀냄새와 체취를 효과적으로 케어한다. 빙하수, 히알루론산, 브로콜리추출물 등이 함유되어 여름철 강한 자외선과 더위에 자극 받은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켜 준다. 흡수가 빠르고 마무리감이 산뜻해 여름철에도 부담없이 사용 가능하며 야외 활동 전 사용하면 수분 공급은 물론 체취 고민 해결을 돕는다.

사진=라네즈, 쏘내추럴 제공

애써 공들인 메이크업도 흐르는 땀과 피지에 힘없이 무너지기 일쑤다. 화장이 쉽게 무너지는 여름에는 가벼우면서도 유분기를 잡아줄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라네즈 ‘네오 쿠션 매트’는 초경량 커버 파우더를 함유해 잡티, 다크서클, 모공까지 완벽하게 커버해준다. 24시간 무너짐 없는 커버력과 땀과 피지에 강한 스웻프루프 기능성이 적용돼 하루종일 보송한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원터치 스피닝 리필’ 방식을 사용해 손쉽고 간편하게 돌리기만 하면 리필을 교체할 수 있다.

쏘내추럴 ‘올데이 메이크업 픽서’는 메이크업 전후 피부에 말착돼 시간이 지나도 방금 화장 한듯 하루종일 번짐 없는 메이크업을 유지시켜주는 고정 픽서이다. 산뜻하고 파우더리한 향기와 뭉침 없는 안개 분사 타입이며 오랜 시간 메이크업을 고정해주어 뭉치거나 번짐 없이 깨끗한 피부로 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사진=쿠오카, 르씨 제공

마스크 착용과 덥고 습한 날씨로 피부가 지칠 때일수록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이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자극 없이 맑은 이슬빛 피부로 개선을 가능케 하는 르씨 ‘P7라인’은 독일 프랑크푸르트 전통 사워크라우트에서 추출한 고농축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을 담았다. 저온 농축 후 배양액은 버리고 프로바이오틱스 셀을 분리하는 기술과 고압분쇄 등 제품 공정을 통해 엄선된 원료를 추출해 미라클 마스크 팩, 미라클 폼클렌징, 미라클 미스트를 공개했다.

‘극신선주의 스킨케어’ 쿠오카가 출시한 ‘리페어 블렌드’는 손상된 피부를 재생시키는 최상급 원료가 탄력과 주름을 개선하는 고기능성 안티에이징 제품이다.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이마 주름, 눈가 잔주름, 팔자 주름의 양과 길이, 깊이를 개선해준다. 바를 때만 피부가 좋아 보이는 기존 안티에이징 제품과 달리 항산화 원료와 항주름 효능이 강력한 천연 원료가 다량 함유돼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 안티에이징 효과 및 항주름 효과가 오래 지속된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