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동원산업 - '동원참치 아이스큐브'

동원산업이 MSC 지속가능어업 인증을 받은 참치 제품 '동원참치 아이스큐브'를 출시했다.

MSC(Marine Stewardship Council : 해양관리협의회)는 지속가능수산물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글로벌 비영리기구로, 해양생태계 및 어종의 보호, 국제규정 준수여부 등 조업 과정 전반에 30여개에 달하는 요소를 평가해 까다롭게 인증 절차를 진행한다.

'동원참치 아이스큐브'는 MSC 인증 황다랑어를 먹기 좋은 크기의 정육면체 조각으로 가공해 얼린 제품이다. 특히 초장소스와 참기름이 동봉돼 있어 한여름 별미로 먹기에 좋다. 

‣ 해태htb - '딸기 봉봉'

LG생활건강의 자회사인 해태htb는 진짜 딸기 알갱이가 들어간 과일음료 '딸기 봉봉'을 새롭게 선보였다. 

딸기 봉봉은 과육의 식감을 그대로 살리기 위해 진짜 딸기를 잘게 썰어 넣어 상큼한 딸기 알갱이를 씹어 먹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제철이 아니면 맛보기 힘든 딸기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핑크색 캔 패키지에는 상큼한 딸기의 이미지에 뉴트로 감성을 담았다. 

‣ 소미노 - '소이요 달곰한 밤콩두유'

소미노가 더 담백하고 고소해진 '소이요 달곰한 밤콩두유'를 리뉴얼 출시했다.

'밤콩두유'는 100% 국산 토종 콩을 껍질과 비지까지 통째로 담고도 유화제, 소포제, 증점제, 설탕 등 합성 첨가물 하나 없이 밤콩과 배즙이 주는 자연의 은은한 단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165ml 한 팩은 열량 70kcal, 당류 2.9g, 단백질 5g으로 칼로리와 당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한 저당설계로 제조됐다. 뼈 건강을 돕는 해조칼슘과 효모 유래의 비타민D를 포함해 콩과 함께 섭취하면 좋도록 영양성분도 균형 있게 설계했다.

‣ 이연에프엔씨 - '누룽지반계탕'

외식 기업 이연에프엔씨가 보양 간편식 제품인 '누룽지반계탕' 출시와 함께 한정 할인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누룽지반계탕'은 닭과 고소한 누룽지의 조합이 돋보이는 이색적인 보양식으로 국내산 닭고기 반마리가 들어간 팩 1개와 고소한 누룽지 2인분으로 구성돼 있다.

조리방법도 누룽지를 물에 넣고 불려준 후 닭과 함께 냄비에 넣어 약 10분정도만 끓여 주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보다 간편하게 보양식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이연에프엔씨는 자사 온라인몰인 한촌몰에서 새롭게 출시한 '누룽지반계탕'과 기존 보양 간편식 메뉴인 '꼬리곰탕'을 300개 한정으로 할인 판매한다.

‣ 한촌설렁탕 - '모듬수육무침'

설렁탕 브랜드 한촌설렁탕이 메뉴 라인업 확대를 위해 '모듬수육무침'을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한 '모듬수육무침'은 보양식으로 먹기 좋은 양지고기, 머릿고기, 도가니 등을 푹 익혀 다양한 수육을 즐기고픈 고객들을 위해 만든 메뉴다.

야들야들한 살코기에 매콤달콤한 부추무침, 소면을 같이 넣어 한층 더 조화로운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이번 신메뉴의 특징이다.  

‣ 아그로수퍼X부산 힐튼 다모임 - 돼지 목살 2종

식품기업 아그로수퍼가 부산 힐튼 호텔 레스토랑 다모임과 협업한 바비큐 신메뉴를 8월 한 달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메뉴는 아그로수퍼의 친환경 프리미엄 돈육을 활용한 '돼지 목살 룰라드' 및 '돼지 목살 맥적 구이'와 삼겹, 목살, 항정 등 바비큐 구이다. 

'룰라드'는 다진 샬럿과 살구, 단호박 등으로 속을 채우고 높지 않은 온도에서 천천히 조리해 '겉바속촉' 식감을 완성했다. '맥적'은 전통 방식의 양념에 목살을 4시간 동안 숙성 시킨 후 직화로 구워내 한국인이 좋아하는 숯불향과 부드러움 모두를 살렸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