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민아가 AOA 멤버와 더불어 전 소속사 대표를 실명 저격한 후 또 한 번 극단적 선택을 시도해 병원으로 이송됐다.

사진=싱글리스트DB

8일 권민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피투성이가 된 손목을 찍은 사진과 함께 "난 억울하게 안 갈래. 신지민, 한성호, 김설현 잘 살아라"라는 글을 게재했다.

그는 FNC 측에 "우리 엄마 언니 가족들은 말 한마디도 못하고 죄도 없이 울겠지. 정신적인 피해 보상 다 해줘라 넉넉히 해주세요"라며 "돈 밖에 모르는 사람이시잖아요"라고 꼬집었다.

이어 "정산도 제대로 안해주셨다면서 계약도 8년에 불법 연습생 30억 빚도 내역 없고 끝까지 내 연락도 안받은 무책임한 사람들"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11년간 세월을 내가 어떤 취급을 받고 살았는지 알지도 못하면서 방관자라 했다고 뭐라 했던 사람들. 똑똑히 알아둬라. 저 사람들 다 말로 담을 수 없을 만큼 쓰레기 같은 사람이다. 멀쩡한 사람 죽음까지 몰아넣은 사람들이라고. 알아요?"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난 행복한데 갈래 여기 너무 괴로워 내가 죽으면 장례식장에 받도 딛이지마 더러워 나는 죽어서 당신들 괴롭힐거야 악에 받쳐서 못 살겠거든"이라고 극단적 선택 시도를 암시해 우려를 샀다.

앞서 AOA 활동 당시 신지민으로부터 괴롭힘을 당한 사실을 폭로했던 권민아는 전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의 부당대우와 더불어 신지민 뿐만아니라 그의 절친 김설현, 김찬미 등 다른 AOA 멤버들이 모두 '방관자' 였음을 토로했다.

그는 FNC에 "저 연습생 빚 내역, 계약서문제, 정산문제에 대해서 한번도 불만 토론한적 없다. 시키는 대사 있으면 그것만 했었다. 우리 부모님은 처음에 왔어야 할때 말고는 오신적도 없고 저도 부모님도 다른 사람들과 단리 불만 토론 한번 한적 없다. 스트레스로 수십번 쓰러지고 아직도 쓰러진다"고 고통을 호소했다.

또 "큰 회사에 저 하나 뭐 신경쓰이겠냐. 신경쓰이셨으면 연락한번이라도 왔겠지. 진심어린 사과 타이밍은 어차피 놓쳤고, 이제 저 같은 사람 안나오게 연습생들 소속 가수들 배우들 한분 한분 진심으로 생각해주시고 챙겨줘라. 누구때문에 재계약 못한다고 했을때 다음 행사와 광고 때문에 위약금 얘기 먼저 하지 말고 먼저 뭐가 어떤 상황이고 얼마나 힘든지를 먼저 물어봐 줘라"고 당부했다.

뒤이은 게시글에서는 자신이 신지민으로부터 괴롭힘을 당했을 당시 김설현은 방관자였으며 다른 멤버들에 대해서도 "진심으로 아껴주고 생각해준건 맞지만 그 아무도 신지민 언니 앞에서 누구 하나 나서 준 사람 없다"고 밝혔다. 신지민 폭로 이후 AOA 멤버들의 SNS 계정을 언팔로우 했던 이유도 이때문이라고.

뿐만아니라 권민아는 "방관한 건 사실이지 않나. 멀쩡한 애 11년간 피 말려가면서 정신병이란 정신병은 다 들게 만들어놓고 그 누구도 진심어린 사과 한마디 없는건 너무 한거 아니냐"며 FNC엔터테인먼트 측과 대화를 나눠보려 했지만 "전부 연락두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권민아는 극단적 선택 시도 후 병원에 이송된 것으로 알려졌다. 현 소속사 우리액터스는 사태 파악 후 경찰 및 119에 신고했으며, 병원 이송을 마쳤다고 전했다. 더불어 "의식 있는 상태로 자택 인근 병원 응급실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생명엔 지장이 없다"고 밝혔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면 자살예방상담전화 1393,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 전화하면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