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제품과의 협업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 공략에 나서는 식음료 업체들이 늘어나고 있다.

 

롯데네슬레코리아의 반려동물 맞춤 건강식 브랜드 퓨리나 원은 고단백 내추럴 펫푸드 ‘트루 오리진’ 출시를 맞아 프랑스 인기 캐릭터 인형인 ‘가스파드 앤 리사’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마트나 홈플러스에서 트루 오리진 제품 1개 또는 퓨리나 원 2kg 제품 2개를 구매한 고객에게 가스파드 앤 리사 인형 중 1개를 증정하는 것. 이벤트 참여를 원한다면 행사 제품 구매 영수증 사진을 찍어 1688-4698으로 문자를 보내면 된다.(발송료 응모자 부담) 증정품은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진행된다. 

동원F&B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인 ‘미니언즈’ 기획상품을 판매 중이다. 기획상품을 구입하면 미니언즈 캐릭터가 그려진 틴케이스(알루미늄케이스) 등 보관 용기를 증정한다. 미니언즈 틴케이스는 원통형과 사각형 등 총 13종으로 구성됐으며, 다양한 미니언즈 캐릭터의 얼굴이 그려져 있다. 동원 F&B 뿐만 아니라 맥도날드, GS25 등도 미니언즈와 협업한 제품을 선보여 ‘키덜트족’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SPC그룹은 음료 용기 뚜껑에 블록 형태의 캐릭터 피규어를 적용한 신개념 음료 ‘보툰’을 출시했다. 보툰(Botoon)은 보틀(bottle, 음료병)과 카툰(cartoon, 만화)을 조합한 이름으로, ‘보틀 위에 올린 카툰’이라는 의미다. 뚜껑을 자유롭게 쌓거나 분리할 수 있는 블록 형태의 캐릭터 피규어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SPC그룹은 매년 새로운 캐릭터와 협업한 블록 피규어를 한정판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첫 협업 캐릭터는 애니메이션 ‘슈렉’에 등장하는 슈렉(믹스베리 맛)·진저맨(사과 맛)·장화 신은 고양이(트로피칼 맛)이며, 전국 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던킨도너츠(일부 매장 제외)에서 판매된다.

서울에프엔비는 인기 캐릭터 ‘바바파파’ 오렌지·자몽 주스 2종을 새롭게 출시하며 바바파파 음료 라인 제품군을 확대했다. 지난 5월 먼저 선보인 바바파파 딸기우유·초코우유·바나나우유·건강한 우유 4종 제품이 귀엽고 앙증맞은 바바파파 모양을 살린 독특한 용기로 큰 인기를 끈 만큼 바바파파 주스도 젊은 층 사이에서 많은 관심을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니즈가 커진 만큼 이들을 겨냥한 마케팅이 더욱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사진=각 사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