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의 'BTS월드' 개인 테마곡 '케이크 왈츠(Cake Waltz)'가 각종 유명 음원 플랫폼에서 독보적 음원파워를 이어가고 있다. 중동 최대 음원 플랫폼 앙가미에도 BTS 테마곡 중 1위를 차지해 솔로 아티스트로서 영향력을 재확인했다.

사진출처=방탄소년단 공식 페이스북

중동 최대 음원플랫폼 앙가미에 따르면 지민의 '케이크 왈츠‘는 'BTS월드' 앨범에 수록된 개인 테마곡 중 최다 스트리밍으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또한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의 정식 오디오 영상도 BTS 멤버 테마곡 중 1위로 유일하게 100만뷰를 넘어서며 압도적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케이크 왈츠'는 매니저 육성 게임 'BTS월드' 앨범에 수록된 지민의 개인 테마곡으로 지난 5월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도 BTS월드 개인 테마곡 최초 2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해 'Lie(라이)', 'Serendipity(세렌디피티)', 'Filter(필터)' 등의 솔로곡들과 함께 솔로 음원파워를 입증했다.

​이에 '케이크왈츠'의 작곡가 강민석은 자신의 SNS 계정에 '케이크 왈츠' 스포티파이 200만 스트리밍 돌파에 대한 소식과 함께 ''지민의 춤에 영감을 얻어 즉흥적으로 연주한 피아노곡''이라는 비하인드를 전해 일반적 K팝 댄스와는 차원이 다른 예술성 짙은 지민의 아름답고 환상적인 춤 실력이 또 한번 화제가 된 바 있다.

​이외 지민의 BTS월드 유닛곡 '드림 글로우(Dream Glow)' 작사·작곡에 참여했던 바비정 또한 '키우기 쉽단 착한 소년들이 감추곤 했던 까진 무릎팍' 구절에 대해 정말 감탄을 금할 수 없었다며 "지민의 음색, 발음, 보컬 디렉팅은 내가 그렸던 이미지의 200%, 아니 300%의 아웃풋을 내주었다"고 지민의 보컬 실력과 음색에 극찬과 만족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지민은 이처럼 아름다운 음색의 폭넓은 보컬력과 어나더 레벨의 춤실력으로 방탄소년단 정식 앨범에 수록된 솔로곡 뿐만 아니라 BTS월드 개인 테마곡을 포함해 유닛곡까지 세계적으로 초특급 인기를 누리고 있어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강력한 존재감을 발산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