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의 여파로 평범했던 일상에 큰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되면서 마케팅 시장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소비자와 직접 대면하는 오프라인 매장들의 판매량 감소로 비대면 접촉을 일컫는 이른바 ‘언택트(Untact) 마케팅’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온라인 마켓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이커머스의 폭발적인 성장을 일어났다. 이에 따라 온라인에서 제품 리뷰를 다양하게 보여줄 수 있는 “체험 마케팅”이 강세를 이루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더불어 소비자 본인이 직접 체험하고 이를 바탕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모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소비자 체험 마케팅’이 각광받고 있다. 이는 최근 PPL 논란 등이 일고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보다 좀 더 진정성을 보여줄 수 있어 만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 이로 인하여 세일즈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이다.

 

▲데상트골프, 착화 프로모션

데상트골프에서는 R90 출시 기념으로 스파이크리스 골프화에 대한 불안감과 스윙 자세의 흔들림, 접지력 등 고민이 있는 골퍼들을 대상으로 착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소비자 보이스를 강화하기 위한 소비자 착화 테스터로 ‘트라이어’라는 네이밍을 부여하여 모집을 진행한다. 인스타그램 본인 계정 내 골프 인증샷, R90을 통해 바꾸고 싶은 스윙 고민, 그리고 필수 해시태그를 게재하는 것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트라이어”로 선정되면 신상 골프화 ‘R90’을 지급하여 직접 체험하고 검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휘닉스 평창, 차박 체험존

전 세계적으로 해외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사회적인 현상이 발생하면서 국내 여행은 캠핑, 차박 등 타인과 접촉하지 않고 자연에서 즐기는 '비대면' 여행이 대세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휘닉스 평창은 '캠핑카 로디(코센모빌리티)'와 협약하여 캠핑카 로디를 휘닉스 평창 포레스트 파크에 설치해 고객들에게 차박 체험존을 비롯한 식음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반 고객들이 쉽게 다가가지 못했던 분야인 캠핑과 차박의 감성을 쉽고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젠틀몬스터, 블랭핑크 제니 콜라보 ‘젠트홈’ 팝업

아이웨어 브랜드 젠틀몬스터는 지난 12일, 블랙핑크 제니가 함께 꿈꾼 판타지 세계를 구현한 ‘젠틀 홈(JENTLE HOME)’ 콜라보레이션 팝업 공간을 선보였다. 특히 젠틀몬스터는 팝업 공간과 함께 '젠틀 홈 아이웨어 컬렉션'을 선보였으며, 해당 협업의 시그니처 디자인 요소인 원형 링 디테일이 반영된 선글라스 2종과 원형의 메탈, 세련된 무테 디자인의 안경 2종, 그리고 JENTLE 메탈 장식을 포인트로 디자인된 액세서리 3종으로 구성되어 있어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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