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시원이 ‘요트원정대’를 강추하는 이유로 도전과 열정을 꼽았다.

사진=MBC 에브리원 '요트원정대' 제공

17일 첫방송되는 MBC에브리원 ‘요트원정대’는 모험을 꿈꿔왔던 네 남자가 요트를 타고 태평양 항해에 도전하는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식 예능 프로그램이다. 대한민국 최초 무기항 무원조로 홀로 요트 세계일주에 성공한 김승진 선장과 함께 진구, 최시원, 장기하, 송호준 네 남자가 태평양으로 리얼 항해를 떠난다.

출연지들은 태평양 한가운데에서 거세게 쏟아지는 비, 높게 솟아오르는 파도와 필사적으로 부딪히며 생존해낸다. 앞서 공개된 예고 속 출연진들의 분투는 이를 강렬하게 담아내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요트원정대’ 캐릭터 예고 속 최시원의 모습은 큰 화제를 불러모았다. 상의를 탈의한 채 라면을 폭풍 흡입하는 등 무대 위나 드라마 속 우리가 아는 화려한 최시원의 이미지와 180도 달랐기 때문이다. 고된 여정을 마치고 돌아온 최시원은 ‘요트원정대’를 어떻게 기억하고 있을지 궁금해진다.

사진=MBC 에브리원 '요트원정대' 제공

최시원은 “처음 얘기를 들었을 때 관심이 생겼습니다. 사전 미팅도 없는데 결정까지 한 걸 보면 제게 큰 매력으로 다가왔던 것 같습니다. 아마도 그건 도전과 그를 감싼 열정이 아니었을까 싶습니다”라고 ‘요트원정대’ 출연을 결심한 이유를 밝혔다.

이어 최시원은 진구, 장기하, 송호준 등 함께 항해를 떠났던 ‘요트원정대’ 크루들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최시원은 “저는 호흡이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팀워크에서 중요한 건 단점 보완과 장점 개발이지 않을까 싶은데, 형들이 잘 이끌어 내주신 것 같습니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최시원은 ‘요트원정대’ 항해를 떠올리며 “(‘요트원정대’ 항해를 다녀온 후) 앞으로 제 일의 우선순위를 정리하는데 명확해진 것 같습니다”라고 표현했다. 그는 예비 시청자들에게 “간접적으로 접할 수 있는 도전과 열정의 이야기”라고 ‘요트원정대’를 강력 추천했다. 이와 함께 “짧았지만 꿈과 열정만으로 뭉친 저희의 모험을 지켜봐 주세요”라고 전했다. 

MBC에브리원 ‘요트원정대’는 8월 17일 오후 8시 30분 첫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