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포털 11번가가 쇼핑을 더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모바일과 PC 서비스의 개편을 진행했다.

11번가는 모바일 앱에서 검색어를 입력하면 빠른 배송 우선, 최저가 선호, 후기 확인 등 고객의 쇼핑 취향에 맞게 각각 다른 검색결과를 모아볼 수 있는 탭별 검색기능인 ‘멀티탭 검색’을 추가했다. 기존 포털 서비스에서 하나의 키워드를 통합검색과 뉴스, 블로그, 이미지 등 영역을 나누어 보는 것처럼 11번가에서도 멀티탭 검색으로 고객이 원하는 검색결과만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예를 들어 11번가 앱에서 검색창에 ‘탄산수’를 검색하면, ▲당일 발송이 가능한 상품(오늘발송) ▲동일 제품 별 최저가 탐색(가격비교) ▲실제 탄산수 구매자의 동영상 리뷰(꾹꾹) ▲탄산수 종류와 활용법(콘텐츠) ▲특가 판매 상품(쇼킹딜) 등을 내가 원하는 대로 화면 상단의 탭을 눌러 자유롭게 이동해 확인할 수 있다.

찾는 상품에 따라 연관된 11번가의 서비스 항목들이 멀티탭 검색에 자동 반영된다. 생필품이나 즉석식품 등은 오늘발송과 동영상리뷰 꾹꾹으로 빠른 배송과 구매후기를 볼 수 있도록 하고, 노트북이나 TV 등 가전제품은 가격비교와 쇼킹딜로 특가 상품 중심으로 찾아볼 수 있다.

11번가는 이번 멀티탭 검색을 추가하면서 온라인 쇼핑의 성장과 함께 훨씬 다양해진 소비자의 취향과 선호도를 서비스에 반영할 수 있어 더 쉽고 빠른 쇼핑, 더 직관적인 쇼핑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1번가 모바일 앱 서비스의 개편과 함께 PC 이용자들을 위한 서비스 개편도 동시에 진행됐다. 먼저 모바일 앱의 편리한 사용자 환경을 PC버전으로 가져왔다. 스마트폰에 비해 큰 모니터 화면에 맞게 화면 구성의 가독성을 높였고, 검색창/카테고리 등의 자주 사용하는 메뉴는 화면 상단에 고정해 언제든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상세페이지와 주문 결제 화면도 한 화면으로 구성해 직관적인 쇼핑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또한 화면 상단에 최근 본 상품 기반의 연관 추천상품을 가장 먼저 노출하면서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11번가의 실시간 추천 로직 기반 추천 상품을 함께 제공해 상품 탐색의 폭을 넓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